[새로 나온 책] NEW 상속·증여 만점세무

상속·증여세는 재산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해당되는 세금이다. 재산 가치 기준으로 세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부담감이 높기 때문에 납세자뿐만 아니라 예비 납세자도 관심을 갖고 있다. 과도한 상속세 문제뿐만 아니라 가족 간 분쟁을 막기 위해서도 상속 준비는 중요하다.

Photo Image

가족 죽음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상속 준비는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상속 절차도 단순하지 않다. 상속에 대비한다며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재산 문제를 의논한다는 것은 우리나라 정서상 맞지 않다. 이런 점이 상속의 큰 장애 요인이 되고 있다.

또 상속·증여세는 다른 세목보다 조세시효가 길다. 완전포괄주의 같은 새로 도입된 개념은 자주 접하지 못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납세자는 복잡하게 느낄 수 있고 이해하기 쉽지 않다.

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 세무사들은 상속·증여에 대한 이해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납세자를 위해 현장에서 접한 다양한 상담 사례, 세무 관련 문제 처리 경험을 통해 납세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NEW 상속·증여 만점세무`를 통해 소개했다.

NEW 상속·증여 만점세무는 세금에 관심 없는 사람도 겪을 수 있는 사례를 모아 상속·증여세 관련 내용을 다뤘다. 또 상속·증여세에 대한 인식 전환과 정확하고 합리적인 납세 방법을 담았다. 상속·증여세에 의문이 있거나 미리 정보를 익혀 세금 문제에 대비하고자 하는 예비 납세자에게 유용한 길잡이로 활용될 수 있다.

`가업을 물려주고 싶은데 세금 혜택이 있을까.` `증여세 납부 재원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자녀에게 부동산을 싸게 팔면 증여세 과세대상일까.` 같은 궁금증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