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홍대 코미디위크’, 1차 개그팀 명단 공개…‘화려한 라인업’

Photo Image
사진=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이경규(출처=코엔스타즈), 나몰라패밀리팀(출처=김경욱 SNS), 윤형빈/관객과의전쟁팀(출처=윤형빈소극장), 졸탄쇼팀(출처=한현민 SNS), 이수근(출처=SM C&C)]

7일 ‘홍대 코미디위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홍대 코미디위크’ 개그 공연팀의 화려한 라인업 명단이 1차로 공개됐다.

MBC '별들에게 물어봐' 이후 20년만에 첫 단독 개그 공연 소식을 전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국민 MC 이경규가 ‘이경규쇼-응답하라 이경규’라는 타이틀로 첫 번째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경규쇼에는 그의 절친한 후배 개그맨 이윤석, 윤형빈과 함께하는 세 남자의 토크를 비롯해 콩트와 음악이 어우러진 버라이어티 한 공연이 대기 중이다.

이어 최근 KBS ‘동네스타 전국방송 내보내기’, tvN go '신서유기2', JTBC ‘아는 형님’ 등 각종 버라이어티에 출연중인 개그맨 이수근 또한 ‘이수근쇼-이수근의 웃음팔이 소년’이란 타이틀로 흔쾌히 이번 축제에 합류를 결정했다.

윤형빈은 직접 선발하고 트레이닝한 윤형빈 사단 신인 개그맨들과 ‘쑈미더퍼니’ 공연을, 이어 개그맨 박휘순 등과 의기투합한 윤형빈소극장의 대표 웰메이드 코미디쇼 ‘관객과의 전쟁’으로 출격을 예고했다.

이 외에도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과 tvN ‘코미디 빅리그’(이하 ‘코빅’)에 출연한 이재형, 한현민, 정진욱의 ‘졸탄쇼’가 다시 라이브 무대로 돌아왔으며, 김경욱, 김태환, 고장환의 ‘나몰라패밀리’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홍대 코미디 위크는 “’개콘’에 ‘웃찾사’, ‘코빅’까지 대한민국 대표 개그 프로 출신 개그맨들이 흔쾌히 이번 축제에 참여를 결정해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아직 공개하지 않은 깜짝 놀랄만한 개그팀들도 줄줄이 대기 중으로 추후 2차 라인업 명단을 통해 출연팀들을 전부 공개하겠다.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에 견줄만한 역대급 스케일의 개그 페스티벌로 올해 서울에서 최초로 개막하는 ‘홍대 코미디위크’는 윤형빈소극장, 상상마당, 디딤홀, 스텀프, 김대범소극장, 임혁필소극장 등 홍대 인근 6개 공연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며, 코미디 퍼포먼스, 스탠딩 코미디를 비롯해 EDM 공연 등 다채로운 형태의 개그 공연으로 7월1일부터 3일까지 열린다.


백융희 기자 yhbae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