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 아이젠카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무보증’ 장기렌트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차를 구매하는 방법은 크게 ‘할부 구매’와 ‘자동차 리스’, ‘장기렌트카’로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최근 소비자들의 선택이 늘고 있는 방법이 장기렌트카인데, 할부나 리스에 비해 ‘무보증’ 이용이 용이해 자동차 구매에서 가장 큰 부담인 초기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 관계자는 “초기비용 0원으로도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무보증 장기렌트카 서비스를 최근부터 제공하고 있다”면서 “보증금이 필요하다면 ‘보증보험 증권’으로 대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사측에 따르면, ‘보증보험 증권’은 신용등급이 7등급 이내면 승인이 가능하며, 증권으로 대체할 경우 보증금액에 따른 수수료만 지불하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보증금은 선수금이나 선납금과 달리 계약이 만료됐을 때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다.
한편, 아이젠카에 따르면, 올해부터 자동차 보험료가 차종에 따라 15%까지 증가함에 따라 장기렌트카의 장점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차량 유지비용에서 가장 큰 부분이 유류비와 자동차보험인데, 렌트카 명의로 보험에 가입하기 때문에 보험료 부담이 전혀 없다”면서 “사고가 발생해도 등급 하락이나 보험금 할증을 걱정할 필요 없이 면책금만으로 수리가 가능하며, 몇 번의 사고가 발생해도 면책금과 월 대여료는 그대로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장기렌트카는 차량 이용 금액을 비용 처리할 수 있어 사업자에게는 세금절감의 효과를 준다”면서 “또한 차량이 개인 명의가 아니기 때문에 개인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