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이슈]5G 평창 올림픽, LTE보다 33배 빠르게 보세요

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서비스입니다. 6월 1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Photo Image

1.[1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5세대(5G) 이동통신 시범서비스가 100㎒폭 주파수 8개를 묶는 8밴드 주파수집성기술(CA)로 단말에서 10Gbps 이상 시연됩니다. 지금의 LTE 최대 속도인 300Mbps 33배 이상 빠른 속도라고 하네요.

◇바로가기:평창 5G 시범서비스, 100㎒ 8개 묶는다

Photo Image

2.[2면] 우리나라 줄기세포치료 연구가 규제 개선, 투자 확대, 기술 발전 등으로 가속페달을 밟고 있습니다. 줄기세포치료제 임상연구 수준도 한층 성장, 바이오산업 효자 영역으로 자리 매김할 전망입니다.

◇바로가기:줄기세포 연구, 가지 뻗을 일만 남았다

Photo Image

3.[3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잉크젯 프린트로 찍어 내는 시대가 옵니다. 그동안 수율 확보가 힘든 유기물 증착 공정이 사라지면서 장기 차원에서 OLED 생산단가도 크게 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바로가기:잉크젯으로 프린트하듯 OLED 찍어낸다

Photo Image

4.[10면]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10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기간이 두 달 남짓 남은 가운데 갑자기 PC가 자동 업그레이드되는 경험을 겪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윈도10` 무료 업그레이드 고마워할 수만은 없는 이유


박은석기자 gikpri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