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 스포츠건강관리학과 TWO + ONE 국가자격제도 실시

현대사회는 건강에 관한 관심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생활을 보다 건강하게 유지해줄 수 있는 웰빙시대의 전문적인 인재가 필요해지고 있다.

세계사이버대학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기 위하여 사이버 공간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 및 건강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를 겸비한 유능한 스포츠건강관리 전문가와 청소년활동을 체계적으로 영위하기 위하여 청소년 수련활동에 대한 전문지식과 지도기법 및 자질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TWO + ONE 국가자격제도를 도입했다.

TWO + ONE 국가자격제도에서 TWO는 2급 스포츠전문지도자와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및 건강운동관리사를 의미하며 ONE은 전공 선택과목으로 7과목 이수 시 면접 후 청소년 지도사 3급자격증 취득할 수 있다.

세계사이버대학 스포츠건강관리학과에서 자격증 취득 후 진로는 건강관리 분야로는 스포츠 건강리사, 운동처방사, 생활체육분야로는 전문경기지도사, 트레이너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유아체육분야, 실버스포츠분야 등도 도전해볼만 하다. 추가로 국가자격증 청소년지도사 3급 취득으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이용시설, 청소년 관련 단체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한편,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2016학년도 후기 신입생, 편입생 정시 모집을 6월 1일(수)부터 7월 4일(월)까지 진행한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