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th 칸 리포트⑳] 박찬욱 감독 “‘아가씨’, 인물 시점 샷이 중요한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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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김현우 기자

박찬욱 감독이 ‘아가씨’는 한 사건을 다른 사람의 눈으로 바라보는 ‘시점 샷’이 중요한 작품이라 설명했다.

5월14일 오전11시30분(현지시각) 프랑스 칸 팔레 드 페스티발에서느 영화 ‘아가씨’ 공식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찬욱 감독을 비롯해 배우 하정우, 김민희, 조진웅, 김태리 등이 참석했다.

박찬욱 감독은 이날 한 외신 기자의 “특별히 핸디 카메라를 많이 사용했다는 느낌을 받았다”라는 질문에 “‘아가씨’는 같은 사건을 다른 사람의 눈으로 본 상황들이 있다. 말하자면 인물의 시점 샷이 중요한 작품이다. 시점 샷을 찍을 때만 핸디 카메라를 사용했다”고 답했다.

박찬욱 감독은 '올드보이'로 제57회 칸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박쥐'로 제62회 칸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았으며, '아가씨'로 다시 한 번 경쟁부문에 초청됐다.

‘아가씨’는 193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된 귀족 아가씨와 그의 재산을 노리는 백작, 그리고 백작에게 거래를 제안받은 하녀와 아가씨의 후견인까지, 돈과 마음을 뺏기 위해 서로 속고 속이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오는 6월 1일 개봉 예정.

칸(프랑스)=조정원 기자 jwc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