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IT기기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서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현대인들은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읽고 보면서 눈을 쉬지 않아 눈의 피로감, 안구건조증, 시력저하와 같은 눈의 기능 저하가 생기기 쉽다.
실제로 시력 이상을 보이고 있는 청소년은 전체 56.9%를 차지하고 있고, 성인 2명중 1명 이상이 안경이나 콘텍트렌즈 사용하며, 29세 이하 50대 이상 절반 이상이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
이에 프롬바이오는 눈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인 빌베리추출물이 함유된 ‘수블랑 프리미엄 퍼펙트 아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빌베리추출물이 함유돼 로돕신의 생성을 도와 눈을 보호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 시력의 90%를 담당하는 황반밀도, 눈 건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야생 빌베리의 원산지인 북유럽 빌베리 과실에서 엑기스만 추출한 빌베리추출분말을 사용했고,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이 함유돼 있다.
이밖에도 혈행개선, 혈중 중성지질 개선 여기에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가 포함돼 있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이 제품은 빌베리추출물로서 안토시아닌 37% 이상, 안토시아니딘 25%이상을 함유하고 있다”며 “제조기술에 의한 안토시아닌을 화학적으로 안정화 시키는데 성공해 일반 빌베리추출물 대비 약 200%의 생체 이용률로 안토시아닌을 흡수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기영 기자 (pk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