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예천 SK뷰’ 지역주택조합 23일 오픈

Photo Image

서산시 예천동 480-1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서산 예천 SK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23일 오픈한다.

지하 2층~지상 25층, 총 9개동, 전용면적 64㎡, 74㎡, 84㎡ A/B, 99㎡ 848세대 규모로 사업주체는 (가칭)예천동지역주택조합이고, SK건설이 시공예정사이다. 자금관리는 하나자산신탁이 맡았다.

‘서산 예천 SK뷰’는 크게 4가지의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먼저 교통망이다. 단지 앞 예천사거리가 있어 29번, 32번 국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 등으로 접근성 좋고 서산 일반산업단지, 서산테크노밸리, 대산산업단지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다음은 생활 인프라다. 롯데마트 도보 5분, 서산 동부시장 등 쇼핑시설을 갖췄고 시립도서관, 종합운동장, 문화회관 등 문화시설에 접근도 가능하다. 서산시청, 교육지원청, 대전지방법원, 대전지방검찰청 등 행정기관도 인접했다.

에코라이프도 눈길을 끈다. 울음산공원, 부춘산, 성암서원 등을 품은 친환경대단지로서 단지인근에는 중앙호수공원이 위치하여 산책로, 체육시설, 야외조각작품 전시장 등과 연계한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도 빼놓을 수 없다. 실내 휘트니스센터, 골프장,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친척, 지인 방문시 이용 가능한 게스트룸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합 관계자는 “최근 부쩍 늘어난 지역주택조합들을 살펴보면, 토지사용동의서만으로 조합을 모집하고 사업을 추진하려고 하는데 대부분 토지가 단독주택, 상가건물이다 보니 보상문제, 이주문제 등으로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본 사업지는 사업부지가 대부분 논, 밭이며, 그 또한 계약이 100%완료되어 믿을 수 있다.”고 전했다.

조합원 가입 조건은, 충남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 가운데 무주택 세대주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일 경우 가능하다.

주택홍보관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696-7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민우 기자 (lm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