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갤러리, 원스톱 ‘홈 스타일링’ 편집숍의 등장

Photo Image

최근 다양한 제품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편집숍’ 스타일의 쇼핑 공간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한 공간에서 편리하게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점, 추가적으로 매치되는 아이템에 대한 배치 가이드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편집숍’ 스타일의 쇼핑 공간이 인기를 끄는 이유로는 온라인 쇼핑 등으로 소비자의 구매 방법이 다양화됨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들이 차별화 전략을 내세운 결과로 볼 수 있다. 단순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넘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의 시도들이 돋보인다.

1870년부터 한 세기 반 동안 침대 역사를 만들어 온 시몬스가 최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몬스 갤러리를 새단장했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갤러리 리뉴얼을 통해 매장 내에 침대를 진열하는데 그치지 않고 침대와 어울리는 주변 가구, 인테리어 소품, 베딩 등을 통해 각기 다른 침실 인테리어를 제시했다. 시몬스 갤러리를 찾은 고객들은 쇼룸을 보는 듯한 각각의 침실이 연출된 인테리어 공간을 통해 2016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인테리어 트렌드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각기 다른 컨셉의 침실에는 침대뿐 아니라, 프레임과 어울리는 협탁, 화장대, 서랍장 등의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그리고 홈 베딩을 함께 배치해 편집숍식 쇼핑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홈 스타일링에 대한 아이디어와 자신의 침실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배치 팁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시몬스 갤러리는 ▲프리미엄 ▲모던&컴포트 ▲클래식 내추럴 ▲케노샤 홈 네가지 테마존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존'에는 럭셔리 컬렉션 '뷰티레스트 블랙'을 전면에 배치해 차별화된 럭셔리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한다. '뷰티레스트 블랙'은 시몬스 침대의 최상급 블랙 라벨 매트리스로 실제 마이크로 다이아몬드가 혼합된 프리미엄 내장재 등 오직 시몬스 침대에서만 볼 수 있는 최고급 소재들로 제작됐다.

또한, '모던&컴포트 존'에선 최근 신혼부부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는 유럽형 호텔 베드 스타일이 눈길을 끈다. 신혼집을 꾸미는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협탁 등 포인트가구와 인테리어 조명, 소품 등이 함께 전시돼 세련된 침실을 연출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한다.

이 외에도 원목의 자연스러움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클래식 내추럴 존'과 6성급 호텔 베딩으로 호텔과 같은 고급스러운 침실을 연출할 수 있는 '케노샤홈 존'에서도 홈 스타일링의 아이디어와 함께 제품에 대한 정보 또한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에는 인테리어 전문가뿐만 아니라 시각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패션 VMD도 함께 참여했다. 트렌드를 앞서 제시하는 패션 VMD의 손길이 닿으며 기존의 가구 배치와는 차별화된 감각적인 ‘홈 스타일링’ 방식의 침실 인테리어가 완성됐다.

시몬스 안정호 대표는 "브랜드 매장은 제품 전시를 넘어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 할 수 있는 감각적인 공간으로 진화돼야 한다”라며 “시몬스 갤러리를 그 이름처럼 침실 인테리어를 하나의 작품처럼 관람하며, 원스톱 쇼핑 또한 즐기 실 수 있도록 멀티 채널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고 말했다.

한편, 시몬스는 갤러리를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특별 수면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몬스의전문 슬립마스터가 개개인의 수면 습관과 체형을 분석하여 최적의 침대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1대 1 상담을 통해 이뤄진다.

시몬스 갤러리에서는 백화점, 대리점, 온라인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침대와 협탁, 소파, 베딩 등 다양한 제품군을 만나 볼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정아름 기자 (j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