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는 수험생이 자신의 토익 성적을 분석하고 다음 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백분율분석기’와 ‘토익점수 환산기’를 무료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한 ‘백분율분석기’는 토익 성적표에 기재된 백분율을 입력하면 파트별•유형별 틀린 개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어휘/문법/독해 등 자신의 취약파트와 유형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어 다음 시험 전략을 세우는 데 활용할 수 있다.
해커스 관계자는 “기존 유형으로 치를 수 있는 시험이 단 2회밖에 남지 않은 만큼, ‘백분율분석기’를 통해 취약파트를 집중적으로 보완해 고득점을 노리는 것이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토익시험 응시 후에는 ‘토익점수 환산기’를 통해 가채점 결과를 입력하고 자신의 예상 점수를 바로 확인해볼 수 있다. 성적 발표일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자신의 점수를 예측해볼 수 있어 수험생에게 인기를 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당일 시험 난이도(상/중/하)를 반영하는 만큼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해커스는 수험생들이 신토익 전에 목표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토익 적중 예상특강 ▲토익 리딩/스타트 리딩 무료강의 ▲토익 보카 TEST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커스토익 내 ‘자유게시판’에서는 토익공부 방법 및 문제집 추천 등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어 독학하는 수험생에게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해당 콘텐츠들은 해커스토익 어플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