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김제이기자] 사전예약 애플리케이션 ‘모비’는 유저들이 게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을 무료 제공하는 스페셜 쿠폰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추가된 스페셜 쿠폰을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카페드쇼콜라 with NAVER WEBTOON(이하 카페드쇼콜라)’ 쿠폰으로 등록하면 코코 300개와 코인 300만으로 구성된 1만 원 상당의 혜택이 지급된다.
지난달 31일 출시된 ‘카페드쇼콜라’는 동명의 네이버 인기 웹툰 `카페 드 쇼콜라`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한 번의 드래그로 최대한 많이 같은 모양의 블록을 연결하는 전략적인 한붓그리기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마카롱과 치즈케이크, 초콜릿 등 군침 도는 비주얼의 블록들을 터뜨려 설탕과 버터, 블루베리 등의 재료로 디저트를 만드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디저트의 레시피를 획득했을 때는 실제 음식 제작 방법까지 제공되어 유저들의 눈길을 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인 `카페드쇼콜라`는 마치 웹툰을 보는 듯 친근한 일러스트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조작법으로 출시 2주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6위(12일 오전 10시 기준)를 차지하며 초반 인기몰이에 한창이다.
‘모비’는 사전예약 기능뿐 아니라 일반 게임쿠폰 및 유저가 미션을 수행해야 발급되는 스페셜 게임쿠폰, 유저간의 쿠폰 나눔, KT 고주파 솔루션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등 기능을 구현했다. 스페셜 쿠폰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게임 업체에서 2천만 원 상당의 사전예약 마케팅을 무료 진행할 수 있도록 한시적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김제이기자 (kimje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