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살아있네’ 1차 컴백 티저 공개..‘하정우 지원사격’

Photo Image
출처:/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박진영이 `살아있네`로 돌아온다.

박진영은 5일 오후 5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0일 발표하는 디지털 싱글 `살아있네` 첫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박진영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의 전성시대` 명장면인 배우 하정우의 식당 신을 패러디했다. 시종일관 진지한 얼굴로 하정우의 유행어 `살아있네`를 능청스럽게 내뱉는 박진영의 모습이 폭소를 자아내게 하고 있다. 특히 `범죄와의 전쟁:나쁜 놈들의 전성시대` 명대사인 하정우의 `살아있네` 목소리를 직접 삽입, 티저 영상의 재미를 더했다. 영화 속 배우 하정우의 목소리를 수록하는 것과 관련 영화배급사와 하정우 모두 흔쾌히 승낙, 박진영의 컴백을 지원 사격했다.

한편 박진영은 지난해 4월 발매한 ‘어머님이 누구니’로 각종 온라인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특히 가온차트 2주 연속 1위(디지털 종합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 오르며 가온차트가 생긴이래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최고령 가수 타이틀을 거머쥐는 성과를 거뒀다.

또 박진영은 `2015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MAMA)`에서 남자 가수상과 베스트 프로듀서상을 수상하고, 한국대중음악상에서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상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는 등 시상식 트로피까지 거머쥐며 실력파 가수이자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백융희 기자 (yhbae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