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 서비스기업 아멕스(AMEX, 아메리칸 엑스프레스)는 22일 삼성 아멕스 카드 2차 스마트 직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복합 온라인 스토어 YOOX에서 구매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전품목 10%를 청구 할인 해주는 이벤트다.
22일부터 오는 4월17일까지 한달 간 YOOX 한국 사이트에서 삼성 아멕스 카드로 결제할 경우 전 품목 대상 10%의 캐시백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시에는 전액이 결제되지만 결제일 이후 5일에서 20일 사이에 구매 금액의 10%가 할인되는 방식이다.
캐시백 기간은 가맹점의 거래 승인 여부에 따라 최대 8주까지도 지연될 수도 있다. 결제 화폐 단위는 미 달러화(USD) 기준이며 캐시백 할인은 아멕스 자동 청구할인 시스템을 통해 이뤄지게 된다.
청구 할인된 금액은 명세서에 마이너스로 보여지며 법인 카드는 할인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 고객들만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것이므로 국내에서 발급된 카드에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아멕스는 제 3자를 통해 구매한 제품이나 타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 오는 31일까지는 한국으로 무료배송 혜택이 진행된다.
YOOX는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 디자인, 각종 아트 제품을 취급하는 복합 온라인 스토어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특정 국가나 지역에 국한되지 않는다.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와 제조사, 공식 소매상들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의상, 액세서리, 쉽게 구하기 어려운 리미티드 캡슐 에디션 상품, 친환경 패션 제품들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정아름 기자 (j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