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전문의 18명 만든 더마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코스인코리아닷컴 주유미 명예기자] ‘화장품은 피부에 독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화장품의 안전성은 끊임없이 요구되고 있다. 피부 자극이 적고 안전한 화장품을 추구하는 천연 식물 성분의 ‘자연주의’ 화장품이 많이 출시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피부과 전문의 18명의 연구 성과와 협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더마코스메틱(Dermacosmetic) 전문 브랜드로 1차원적인 피부관리를 넘어 생체공학적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전문적인 치유와 피부 개선의 예술적인 경지를 보여 주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따라 안전하고 효과적인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해 온 닥터 자르트를 분석했다.
닥터 자르트 브랜드 의미
닥터 자르트는 `의사가 예술에 참여하다(Doctor Joins Art)` 문구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합성어로 이성(Doctor)과 감성(Art)이라는 상반된 의미가 만나(Join) `치유의 예술적 경지`라는 컨셉을 표현하고 있다.
로고는 의사를 뜻하는 닥터(Dr.)와 예술을 뜻하는 아트(art)가 합해져(Join, +) 심플하고 간결하면서도 브랜드 의미를 명확하게 나타내고 있다.
닥터 자르트 브랜드 철학
닥터 자르트는 3가지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피부 뿐 아니라 내면 깊은 곳의 상처까지도 치유해줄 수 있는 브랜드로 다가가고자 한다.
Specialists(피부를 연구하는 피부 전문가) : 닥터의 신뢰도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안전한 제품을 개발하고 동시에 아티스트의 창의적인 감성으로 닥터 자르트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Innovators(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혁명가) : 모두가 놀랄만한 혁신적인 발명품, 모두가 감탄할만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닥터 자르트는 언제나 세상에 없는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
Adventurers(전 세계를 누비는 개척자) : 전 세계인이 닥터 자르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닥터 자르트는 지금도 세계 곳곳을 개척하고 있다.
닥터 자르트 브랜드 특징
닥터 자르트의 모든 제품들은 무향, 무색소, 무알콜을 원칙으로 피부 자극을 최대한 줄여 제품 안전성 강화에 주력하며 최고의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함유해 피부에 직접적인 효과를 주는 고기능성 홈케어 화장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디자인적으로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연고 모양의 제품 형태로 만들어져 독특함을 더했으며 복잡한 패키지 보다는 간결함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
닥터 자르트 브랜드 주요 제품 라인
‘닥터 자르트 비비크림’은 닥터 자르트 최초의 제품이자 대표 제품으로 현재 화장품업계의 비비크림을 대중화시킨 계기가 된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피부톤을 환하게 가꾸어 주는 미백 기능성과 동시에 자외선 차단 기능성 인증으로 내, 외적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깨끗하게 보호해 준다.
‘닥터 자르트 V7’은 피부에 필요한 7가지 비타민 (비타민 A,B3,B5,C,E,F,H)성분을 직접 피부에 흡수시킴으로써 비타민 결핍으로 인한 피부의 손상을 케어한다. 중국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으로 피부를 본연의 건강한 상태로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7가지 고농축 멀티 비타민 성분이 비타민 재생 솔루션을 제공한다.
‘닥터 자르트 세라마이딘’은 닥터 자르트의 오랜 보습 연구 끝에 탄생한 라인으로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인 피부성분 세라마이드(Ceramide)를 통해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제공한다.
‘닥터 자르트 더마클리어’는 미네랄 함유 워터로 메이크업은 물론 미세 노폐물까지 산뜻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작은 물 활성수소워터로 부드럽고 자극이 없으며 세안 후 촉촉한 느낌을 지속할 수 있으며 브라이트닝 특허 성분과 피부결 개선 성분인 갈락토미세스가 함유되어 세안 후 피부결이 환해지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닥터 자르트 더마스크 시리즈’는 피부 문제에 대응하는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각기 다른 시트 재질에 담아 9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분 공급부터 트러블 관리까지 세분화된 강력한 기능성으로 무장하고 있어 여러 가지 피부 고민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알약 그림으로 즉각적인 치료를 표현하는 제품 패키지는 2015 레드닷 어워드에서 Best of Best 부분을 수상했다.
닥터 자르트 브랜드 히트 제품
닥터 자르트 실버라벨 비비크림은 런칭 초기인 2005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최고의 비비크림으로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초밀착 퍼펙트 커버링 시스템을 적용해 밀착력과 커버력을 더욱 향상시켰고 세범 앤 다크닝 캡처 기술로 번들거림 없는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함은 물론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흡착해 다크닝 현상을 억제한다.
또 아시아 시장은 물론 미국 세포라(SEPHORA) 매장에 진출해 세포라 매장 내에 `BB ZONE` 코너가 구성되는 등 미국 시장에서 대한민국 넘버 원 비비크림으로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제품이다.
닥터 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은 2012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초보습 크림이다.
피부 천연 장벽인 세라마이드 성분을 미세한 입자로 캡슐화한 특허 기술을 적용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고농축 성분을 전달하며 피부 장벽 복원 효과를 배가시키고 근본적인 피부 보습을 강화시켜 촉촉함을 선사한다.
수분 크림을 사용해도 금방 건조해지는 피부, 얇고 민감한 피부, 거친 피부결에 고보습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피부 속 새로운 세포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재생시키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제품이다.
닥터 자르트 V7 토닝라이트는 7가지 비타민과 화이트 제이드(백옥) 성분이 피부 속과 겉을 동시에 밝혀주는 신개념 셀프토닝 레이저 크림이다. 바르는 즉시 피부 밝기를 개선해 주고 꾸준히 사용하면 미백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특히 중국 시장에서 피부톤을 즉각적으로 변화시켜 주고 자극 없이 스킨 케어 효과까지 뛰어난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닥터 자르트 해외 진출 성과
닥터 자르트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해외 시장 진출을 시작했으며 해외 시장 확장을 위해 현지 시장과 소비자 성향 파악을 통해 각 시장에 걸맞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 진출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 미국 전역에 위치한 세포라 750개 매장에서 닥터 자르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미국, 러시아, 중국, 태국 등 전세계 12개 국가에 진출해 우수한 제품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닥터자르트는 올해 해외 시장 진입을 더욱 본격화해 유럽 시장 진출은 물론 중동 시장 진출도 목표에 두고 있다. K-뷰티 열풍이 불고 있는 중국에서는 닥터자르트 단독 매장 오픈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대표 제품들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주유미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