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4월 결혼을 앞둔 한창 행복할 예비신부 A씨, 그러나 사실 그녀는 그리 행복하지만은 않다. 결혼식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여러 차례 시도해 보았지만 번번이 실패했기 때문이다.
A씨는 “날씬해진 모습으로 드레스를 입겠다며 드레스 고르는 것도 계속 미루고 있는데, 단 한달 밖에 남지 않았다니 눈 앞이 캄캄하다”며 “남은 한 달만큼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5kg이상 체중 감량에 성공할 것”이라며 의지를 불태웠다.
결혼 성수기인 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예비 신부들이 많다. 일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 주인공이 되는 날인만큼 최대한 돋보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 일 것이다. 만약 다이어트에 실패해 만족스럽지 못한 상태로 식장에 들어선다면, 평생 남을 사진까지 찍힌다면 볼 때마다 평생 후회하게 될 것이 불 보듯 뻔하다.
그렇다면 예비신부들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먼저 전반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 식이요법을 시작해야 한다. 최대한 지방,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단백질과 저칼로리 음식인 채소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 지키도록 한다. 힘들겠지만 단 한 달, 평생 최고의 순간을 위한 다이어트인만큼 어느정도 감내해야 한다.
운동의 경우 지나친 팔 근력 운동은 근육질 팔뚝과 솟아오른 승모근을 만들어 예비신부의 가녀린 이미지를 해칠 수 있다. 슬림하고 쭉쭉 뻗은 가녀린 팔을 위해 요가와 같은 근육을 늘려주는 운동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낫다. 또한 혼자 운동하는 것이 어렵다면, 혹은 운동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전문가의 손에 맡기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한 달이 결코 긴 시간은 아니지만,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난 뒤에는 1년보다 더 길게 느껴질 수 있다. 그만큼 폭식, 과식의 유혹도 여러 번 찾아오기 마련인데, 이럴 때는 너무 스트레스를 받다 보면 오히려 폭식으로 이어져 그 동안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으니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보다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는 다이어트 전문 식품 혹은 제품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다.
삼성제약 이지컷 다이어트는 굶거나 식단 조절할 필요 없이 돌외추출물, 키토산, 녹차추출물 등으로 이루어진 전문 다이어트 식품을 통해 지방을 흡착, 배출해주어 식사량을 따로 줄이지 않아도 흡수량이 적어지도록 만들어준다. 또한 전문 다이어트 플래너가 1:1 맞춤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연예인 다이어트 못지 않은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일생에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남기기 위한 한 달 간의 노력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다이어트 전문가의 맞춤 지도와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다면 결혼식장에 들어가기 전,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몸매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이지컷 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www.samsung-easycutdiet.com)
정아름 기자 (j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