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무역량 위주 컨텐츠 구성 강화
국내 한 구인구직 포털업체가 올 2월 대졸예정자 1,391명을 대상으로 `졸업 현황 및 휴학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6명인 약60%는 취업에 성공하지 못 한 것으로 드러나 취업의 어려움을 다시 한번 알아볼 수 있었다.
이에 국내 민간자격증 분야를 이끌어 온 이러닝전문 업체 한국교육진흥협회가 42종의 민간자격증을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극심한 취업난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지원되고 있는 민간자격증은 방과후지도과정과 심리상담사 과정, 교양과정과 공예과정 등 4개의 분야에 걸쳐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아동, 미술 심리상담사 등 총 42종에 해당하는 민간자격증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최근 실무위주의 교육과 더불어 직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게 신규 1급 컨텐츠를 추가로 오픈했다.
방과후 지도과정으로는 방과후 지도사1급 과정,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1급과정, 아동교육지도사1급 과정을 추가로 구성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방과후지도에 대한 다양하고 전문화된 시대상을 반영한 결과라고 밝혔다. 또한 심리상당사 1급과정(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아동복지상담사 외 다수) 및 교양과정 1급과정(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자격증 등)을 통해 복지 관련 컨텐츠를 강화했다.
한편, 한국교육진흥협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인가 받은 교육 단체로 무료수강이 지원되는 대표 종목을으로 ▲ 방과후지도과정(방과후지도사 자격증 1급,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1급,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1급 등) ▲ 심리상담과정(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 1급, 가족문화상담사 자격증 1급,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1급 등) ▲ 교양공예과정(안전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 이미지메이킹지도사 등)을 손꼽았다.
협회측은 `방과후지도사 과정 및 심리상담사 등 기존에 무료수강 지원에서 20과목을 추가 총 42과목까지 확대하여 무료수강지원을 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양질의 민간자격증을 양성한다는 취지에서 실시하는 본 이벤트를 통해 민간자격증에 관심이 많았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교육진흥협회 자격증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 기재란에 ‘무료수강’를 적으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박기영 기자 (pk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