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최초로 부동산 전자계약이 이뤄져 부동산 거래를 앞둔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에 따르면, 부동산 전자계약 시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 등에 계약서가 자동으로 저장되고 거래당사자는 언제든지 계약서를 열람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전자계약 후 실거래가 신고가 바로 이뤄지는 점, 종이계약서 유통 및 보관에 드는 각종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점이 부동산 전자계약의 대표적인 장점으로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부동산 입문자의 경우에는 전자계약 과정이 낯설게 느껴질 우려가 있다. 부동산 전자계약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복잡한 전문용어를 이해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이에, 부동산 실무, 재테크 전문 교육기관 랜드프로는 전문적인 부동산 교육을 제공하여 부동산 정보의 접근성을 높여오고 있다.
랜드프로는 부동산 정보 활성화 노력의 일환으로 ‘부동산재테크 기초 8PACK’ 무료 수강 이벤트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랜드프로의 ‘부동산재테크 기초 8PACK’은 사전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부동산재테크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강의 패키지로, 무료수강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3월 31일까지 랜드프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부동산재테크 기초 8PACK 강의는 부동산 정보 수집에 전력을 기울이는 방법을 담은 남관현 소장의 ▲부동산 공부 어떻게 할 것인가?,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초보자도 쉽게 시도할 수 있는 기초 경매 방법을 전수하는 김동수 소장의 ▲김여사도 한다는 부동산경매, 소액경매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김태경 대표의 ▲한달안에 입찰하는 부동산 소액경매, 창업목표부터 사무소 운영까지 단계별로 필요한 창업준비사항을 공개하는 김종언 대표의 ▲공인중개사 성공창업의 길,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토지투자 기초강의로 손꼽히는 고상철 박사의 ▲알기쉬운 토지투자의 기초, 저금리시대에 맞는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오기열 대표의 ▲부동산 투자와 수익률의 비밀, 박용덕 소장의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개창업 실무, 세금지식과 절세 전략을 알려주는 김윤석 교수의 ▲알기쉬운 부동산 세테크’로 구성되었다.
‘부동산재테크 기초 8PACK’의 강의를 진행하는 8인의 부동산 전문 교수진은 부동산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춰 부동산 전문 용어를 쉬운 풀이로 설명하고, 다양한 사례를 접목하여 부동산재테크비법을 전수한다.
이에 대해, 랜드프로 관계자는 “부동산 전자계약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면서 부동산 교육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랜드프로 운영진은 부동산 교육을 문의하는 입문자에게 부동산재테크 기초 8PACK을 적극 추천해오고 있다. 이 패키지강의는 분야별 부동산 정보를 꼼꼼히 살펴볼 수 있어 주목도가 높다. 랜드프로의 ‘부동산재테크 기초 8PACK’ 무료수강이벤트를 통해 폭 넓은 지식을 쌓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랜드프로의 ‘부동산재테크 기초 8PACK’ 무료 수강 이벤트 참여방법 및 패키지 강의 내용은 랜드프로 홈페이지(http://www.landpro.co.kr/package/8pack)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민우 기자 (lm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