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 불면증 탈출에 효과...행복 엔돌핀 음식은?

Photo Image
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 출처:/뉴스캡쳐

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

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건강정보사이트 `헬스닷컴` 등에 소개된 불면증 치유에 좋은 식품에 따르면 체리, 바나나, 대추, 우유, 셀러리, 양파, 키위, 아몬드, 파, 호박이 있다.

이중 우유는 잠을 부르는 성분인 세로토닌의 주성분인 트립토판이 풍부해, 잠이 안 올 때 우유를 따끈하게 마시고 자면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불면증에는 양파가 제격이다. 양파 속 매운 향을 내는 유기 유황 성분인 알리인은 뇌를 자극해 혈액 순환을 돕고 정신을 안정시켜준다.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파는 이외에도 특유의 향기를 내는 유화알릴 성분 덕분에 진정작용의 효능을 갖췃다. 신경과민이나 흥분 등으로 인해 잠이 안 온다면 파의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몬드·호두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고 콩팥 기능 강화, 뇌에 영양 공급 등의 순기능을 가져 궁극적으로 불면증 예방의 효과를 낸다.

신경전달 기능을 도와 숙면을 돕는 이노시콜, 신경계에 중요한 엽산이 많이 함유된 키위도 불면증 치유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또, 비타민D 함유량이 높은 치즈나 요거트 등 유제품은 행복감과 안도감을 느끼게 해주는 자연 식품으로 기분전환을 시켜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치즈는 좋은 기분을 유지해주는 `행복 호르몬`인 엔돌핀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현이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