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지금 현재 건강 열풍 속에 있다. 수년 전 웰빙 바람이 불면서 건강한 음식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졌는데 이러한 분위기는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 KBS생생정보통에 방영된 용인운전면허시험장과 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 중간에 위치한 기흥 마북동 장수천한방민물장어 신갈점이 보다 건강한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장수천한방민물장어 신갈점에서는 HACCP 인증 업체인 (주)장수천수산에서 직접 양식한 장어만을 제공하고 있다. HACCP인증은 농수산물 품질관리법에 따라 농수산물(뱀장어)의 생산 및 유통의 모든 과정에서 위해한 물질이 농수산물(뱀장어)에 섞이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각 과정의 위해요소를 중점 관리하는 과학적인 선진농산물관리제도로써 식품(뱀장어)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인증마크로 믿고 먹어도 좋은 식품을 정부에서 보장한다.
용인시에는 다양한 장어 전문점이 영업을 하고 있으나,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이행등록(양식)시설에서 건강하게 양식한 장어를 제공하면서 국민 보양식의 의미에 더욱 충실한 장어 전문점 장수천한방민물장어 신갈점이 많은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는 것이다.
보정동맛집 ‘장수천한방민물장어’는 100% 무항생제 장어를 취급하며 차별성을 내세우고 있다. 무엇보다 주목할만한 점은 보정동맛집 장수천한방민물장어에서 제공하는 장어는 오미자를 이용한 100% 무항생제 한방사료로 대통령상 표창 받았다는 점이며, 장수천수산에서 직접 한방사료를 통해 장어를 양식해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보양식은 기본적으로 건강을 위해서 먹는 것인데 용인 구성동맛집 장수천한방민물장어는 항생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약물소독도 전혀 하지 않고 있으며, 특허 받은 한방 사료로 키운 장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면서 타 업체보다 더욱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죽전동맛집 장수천 한방민물장어의 한 관계자는 “보양식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보양식 자체의 신선도와 친환경성이라고 생각한다”며 “HACCP인증 받은 양식장에서 제공하는 죽전동맛집 장수천한방민물장어는 고객들에게 더욱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장어맛을 좌우하는 장어소스는 12가지 한방재료로 만들어 제공하면서 맛에도 큰 정성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구성동맛집 장수천한방민물장어에서 제공하는 맛의 비밀은 소금인데, 장어구이에 사용되는 소금은 참숯을 생산하는 용인 참숯가마에서 1,500도의 열기가 남아있는 참숯가마의 남은 열기로 구워낸 소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맛과 풍미를 더하고 장어 특유의 부드러운 맛을 더욱 살리고 있다. 때문에 이런 맛에 대한 고객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강조했다.
또한 장수천한방민물장어 신갈점의 관계자는 “장수천은 다양한 차별성을 지니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신갈점에서 사용하는 참숯의 사용도 그 사례 중 하나인데 용인참숯가마에서 100% 국내산 참나무로 생산한 참숯을 사용해 요리가 이루이지기 때문에 더욱 장어의 맛과 향이 좋다”고 밝혔다.
이어 마지막으로 “건강한 보양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장어의 신선함에 중점을 두고 있다. 건강한 식재료를 통해 1년 내내 사랑 받는 장어 전문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용인맛집 장수천한방민물장어 신갈점의 예약 문의는 전화(031-283-0592)를 통해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