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곳곳 천연 성분 함유 자연주의 컨셉 차별화
[코스인코리아닷컴 최해리 명예기자] 최근 뷰티 시장은 ‘자연주의’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친환경 자연주의 열풍으로 음식뿐 아니라 화장품 또한 유기농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화장품 브랜드숍들은 자연주의 콘셉트를 내밀면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그 중 한국화장품의 브랜드숍 ‘더샘’은 세상 모든 자연과 통한다는 슬로건의 자연주의 브랜드로 피부를 생각하는 여성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다른 뷰티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기존에는 없던 더샘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더샘 브랜드 의미와 컨셉
더샘은 2010년 8월에 런칭한 원브랜드숍으로 ‘글로벌 에코’라는 브랜드 컨셉을 가졌다. 이에 맞게 화장품의 성분, 향, 사용감, 용기 디자인들 모두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제조한다.
심볼 마크는 지구에서 가장 깨끗한 자연이라 부르는 뉴질랜드에서만 서식한다는 은고사리 잎사귀를 모티브해 만들었으며 컬러는 건강한 지구를 상징하는 블루와 더샘만의 따뜻한 자연주의를 상징하는 주황색을 같이 사용했다.
더샘 브랜드 특징
더샘은 한국화장품의 R&D 노하우로 지구 곳곳의 자연성분을 화장품에 담아 우수한 품질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매장은 지구 곳곳의 각종 자연 성분을 발견해 고객에게 제품으로 전하는 더샘의 브랜드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발견’과 ‘채취’를 메인 컨셉으로 꾸몄다.
특히 브랜드 BI 컬러인 ‘글로벌 에코 레드’와 나무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표현했으며 여기에 Delivery box를 모티브로한 매대를 비치해 독특함을 더했다. 또 고객들의 동선과 시선에 맞춰 제품 배치에 변화를 줘 좀더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샘 해외 진출 현황
현재 더샘은 현재 홍콩, 태국,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러시아, 말레이시아 등 7개 국가에 진출했다. 현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매장은 총 28개다.
첫 해외 진출한 홍콩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은 이후부터 해외 진출이 가속화 되면서 연이어 진출한 주요 동남아권 매장들이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특히 최근 진출한 말레이시아에서는 ‘하라케케’ 라인과 고가 스킨케어 제품인 ‘스네일 에센설 EX’ 라인이 모두 완판 됐으며 색조 제품들의 인기가 높았다.
또 신규 면세점에 계속해서 입점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고객들에게도 사랑받는 브랜드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더샘 브랜드 모델 전략
더샘의 모델은 2014년부터 샤이니가 더샘을 대표하는 ‘글로벌 에코 스타’로서 활약하고 있다. 더샘은 아시아와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K-POP 가수인 샤이니를 통해 화장품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내면서 글로벌 시장을 조준해 공략했다.
샤이니 다섯 멤버 모두 여성 못지 않은 촉촉하고 맑은 피부가 깨끗한 자연 느낌의 브랜드 컨셉과도 잘 어우러져 매번 광고했던 제품들이 완판하는 기록을 세우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또 최근에는 인기리에 방영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연계한 풋티지 광고를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더샘 브랜드 제품 구성
더샘은 현재 스킨케어, 베이스, 색조, 클렌징, 바디 등 각 유형별 제품을 포함해 1400여개가 넘는 제품들을 출시했다
자연주의 컨셉에 맞게 제품원료별로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어 선호하는 천연원료의 화장품을 소비자들이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 핵심 원료는 하라케케, 올리브, 허니, 블랙 펄, 차가 버섯 등 세계 곳곳에 있는 피부에 이로운 성분들이 있다.
대부분의 스킨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은 정제수 대신 하라케케 추출물, 벨기에 온천수 등을 담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히트 제품은 ‘어반에코 하라케케 뿌리보습크림’과 ‘에코소울 키스버튼 립스 매트’, ‘힐링 티 가든 그린티 클렌징 워터’ 3가지를 꼽을 수 있다.
어반에코 하라케케 뿌리보습크림
먼저 어반에코 하라케케 뿌리보습크림은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해 하라케케 라인의 인기를 이어간 제품으로 정제수 대신 뉴질랜드 토착식물 하라케케의 뿌리 추출물이 100% 함유돼 건조한 피부에 보습효과를 선사한 고보습 크림이다.
하라케케 뿌리 추출물이 피부 기초부터 쌓아가는 누적 보습 효과를 실현해 주며 하라케케 잎 추출물이 메마른 피부 틈새 수분을 채워 주고 하라케케 씨앗 오일이 탄탄한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연약한 피부를 강화시켜 준다. 또 여기에 뉴질랜드 마누카 꿀과 토타라 나무 추출물, 카렌듈라 꽃수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장벽 강화, 진정 효과까지 갖췄다.
에코소울 키스버튼 립스 매트
에코소울 키스버튼 립스 매트는 사용 할 만큼 버튼을 클릭해 사용하는 신개념 클릭 립스틱으로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멜팅돼 촉촉하고 글로시한 입술을 표현해 준다.
식물성 에센셜 성분이 입술의 수분증발을 막아줘 입술을 촉촉하게 가꾸고 겉은 번들거림 없이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돼 풍성한 컬러감을 연출한다. 특히 올 가을 ‘마르살라’ 컬러가 유행하면서 이를 잘 표현한 06 쌉싸름한 초콜릿 색상은 입고하자마자 연이어 품절되기도 했다.
힐링 티 가든 그린티 클렌징 워터
힐링 티 가든 그린티 클렌징 워터는 품질과 가격 면에서 다른 고가 클렌징 워터 제품에 뒤지지 않아 가성비 최고 아이템이라는 입소문으로 더샘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제품이다.
별도의 물 세안 없이도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한 번에 부드럽게 닦아 주며 보성의 그린티성분이 수분보호막을 형성해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도와 준다. 또 원스텝 클렌징이지만 피부에 자극 없이 한 번에 클렌징해 주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최해리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