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규제프리존’을 도입할 전망이다. 또 뉴스테이를 올해부터 5만 가구 수준으로 확대‧공급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정부는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을 해제하거나 도심재정비사업을 연계해 부지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국토부 관계자는 “맞춤형 도시ㆍ건축규제 완화로 소규모 개발사업을 촉진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랜드프로가 ‘제8회 부동산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동산 콘서트는 소규모 개발투자 노하우 중심의 강의로 구성된다. 랜드프로의 제8회 부동산 콘서트는 오는 3월 5일(토) 오후 2시부터 서울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 첨단강의실 322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부동산 콘서트는 ▲고상철 박사의 ‘건축 가능한 소규모토지 보는 스킬!’, ▲안요셉 건축사의 ‘내가 직접 건축하는 기법’, ▲김윤석 교수의 ‘소규모 주택개발 시 알아야 할 절세전략!’ 순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고상철 박사는 건축하기 좋은 토지를 선택하는 방법과 소규모 개발부지 선정하는 방법 등 베테랑 토지투자가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한다. 개발 및 리모델링 분야의 절대강자로 불리는 안요셉 건축사는 일반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춰 자투리땅에 건축 가능한 규모를 판단하는 법을 설명한다. 이어서, 가설계를 위한 사업계획서작성법, 착공 및 공사 관리‧분양 관련 정보를 꼼꼼히 짚어준다. 세테크 전문가 김윤석 교수는 개발부지매입과 주택신축판매 시 합리적으로 재산을 지키는 현명한 세테크 비법을 안내한다.
3부로 구성된 강의 후에는 남관현 소장의 진행 아래, 질의응답토크쇼가 개최된다. 질의응답토크쇼에서는 강의를 진행했던 고상철 박사, 안요셉 건축사, 김윤석 교수와 함께 소규모부지 개발투자에 관한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펼쳐질 예정이다. 평소 소규모부지 개발투자법이 궁금했던 투자 입문자는 랜드프로 부동산 콘서트 페이지 ‘교수님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란에 강의 주제에 맞는 질문을 작성하면 현장에서 직접 교수의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랜드프로는 부동산 콘서트에 참석한 인원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진행해 부동산 전문가 과정 온라인 수강권(1등), 랜드프로학원 무료 수강권, 온라인단과 수강권 등을 증정한다.
이에 대해, 부동산 실무·재테크 교육 전문 랜드프로 관계자는 “랜드프로 부동산 콘서트는 부동산에 대한 다채로운 주제로 2개월마다 개최된다. 참가비가 경제적이고, 콘서트의 내용이 실용적이기 때문에 매 콘서트마다 폭발적인 참가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며 ”제8회 부동산 콘서트가 일반인의 소규모부지 개발투자 접근성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랜드프로의 제8회 부동산 콘서트 ‘일반 투자자를 위한 소규모부지 개발투자전략’ 상세 정보 및 콘서트 참가신청은 랜드프로 공식홈페이지(http://www.landpro.co.kr/concert/8cha/index1.ph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아름 기자 (j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