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인 변화가 예상되는 애플 ‘아이폰7’ 스펙과 기능에 눈길을 끌다.

올 가을 출시예정인 애플의 차기작 ‘아이폰7’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아이폰7의 새로운 콘셉트 디자인은 현재 인터넷과 각종 SNS에 퍼지면서 아이폰7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예고되는 변화에 대해 주목해보자.

Photo Image

▶더욱 얇아질 아이폰7

현재 인터넷상에 떠도는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은 얇아져도 너무 얇아졌다. 현재 시판중인 아이폰6S의 경우 7.1mm인데 반해 아이폰7은 4mm나 얇아진 3mm에 불과하다. 또한 양면 5인치 디스플레이가 앞, 뒷면에 모두 탑재된 듀얼 디스플레이 모델이다.

▶완전방수기능

미 IT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는 지난 달 애플이 아이폰7에서 현재의 이어폰 잭을 없앤 내용을 보도한 바 있으며, 단가자 없어진 완전 방수 콘셉트 사진까지 나왔다.

▶무선충전이 가능할까?

이미지를 잘 살펴보면 앞서 언급된 헤드폰단자와 함께 배터리충전단자까지 전혀없는 것이 눈에 띈다. 이는 방수기능과 더불어 무선충전기능 까지 탑재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패스트컴퍼니의 보도자료를 인용하자면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만일 무선충전기능이 탑재된다면 스마트폰기술에 한 획을 긋데 될 것이다.

이밖에 애플은 올해 초 안테나 라인을 눈에 띄지 않게 만드는 기술특허를 출원했으며, 아이폰7에 반영될 전망이다. 또한 아이폰6 혹은 아이폰6S가 혹평받던 카메라 돌기까지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이폰7과 함께 최신 스마트폰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국내 최대 스마트폰 카페 아이로이드(http://cafe.naver.com/iroi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 및 스마트폰 구매 시 사은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민우 기자 (lm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