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찾아라 맛있는 TV’에 출연한 강화도 맛집 ‘보광호’ 화제

Photo Image

MBC `찾아라 맛있는 TV’ 숭어 맑은탕 편에 방송된 맛집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날 방송에 출연한 관계자에 따르면 “국물을 맛본다면 다른 해물 먹을 필요 없는데, 이 안에 바다가 있다”며 `낙지 내장이 정말 맛있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위와 같이 해물탕을 하면 떠오르는 맛집이 있다. 바로 강화도맛집이라 불리는 ‘보광호횟집’이다.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강화도의 대표 맛집 ‘보광호’는 미식가들이 찾아 다니는 맛집 중 하나다.

‘보광호’의 대표 메뉴는 양푼 해물탕으로 이름처럼 커다란 양푼에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푸짐하게 담아 제공된다. 선주와 아들이 배를 타고 나가 매일 직접 잡아 올리는 싱싱한 해산물, 깊고 진한 맛이 나는 꽃게탕, 꽃게찜을 중간 유통 과정이 없다 보니 저렴한 가격까지 갖춘데다가 원산지 논란 등으로부터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고 강화도맛집 ‘보광호’를 찾는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30년 전통의 보광호는 매일매일 해산물을 잡아 올려 신선함을 보장할 수 있다. 강화도횟집 ‘보광호’를 찾는 다양한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보광호 5호점까지의 확장 프랜차이즈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주들에게 눈길을 받고 있다.

각종 해산물과 조개와 가리비, 쑥갓, 버섯으로 무장한 ‘해물 조개찜’도 강화도 맛집 ‘보광호’의 별미로 풍성한 조개로부터 우려 나오는 진한 국물과 조개 살은 강화도 바다내음을 듬뿍 느끼게 해준다.

한편 강화도 맛집보광호 횟집 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광호 횟집 전화(032-937-711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