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금융소비자학과, 우수한 강의콘텐츠 인증 학생들 수업만족도도 높아

Photo Image

사이버대학의 명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정오영) 금융소비자학과 강의콘텐츠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5년 한국U러닝연합회 교육콘텐츠 품질인증위원회에서 [보험마케팅의이해] 교과목이 우수한 강의콘테츠로 품질인증을 받았고, 그보다 앞서 2014년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이러닝 콘텐츠 품질인증에서 [보험과리스크관리] 교과목이 우수한 강의콘텐츠로 품질인증을 받기도 했다.

2011년 고등교육 이러닝 콘텐츠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는 금융소비자학과 [보험계약법해설] 교과목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을 수상해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강의콘텐츠의 우수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렇게 대외적으로 뿐만 아니라 서울디지털대학교 교내에서도 매학기 강의우수교원에 다양한 교과목의 금융소비자학과 교수들이 선발되어 수상하고 있고 전체적인 수업만족도 또한 높아 내부적으로도 강의콘텐츠의 우수성이 증명되고 있다.

나날이 복잡하고 어려워지는 금융을 쉽게 배우자는 취지의 금융소비자학과는 대한민국 최초의 금융보험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인 만큼 다양한 교과목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금융소비자학과는 ▲금융마케팅트랙 ▲금융소비자트랙 ▲금융교육강사트랙으로 전공트랙이 구성되어 있다. 그 중 금융상품이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증가하는 금융교육 수요에 맞춘 금융교육강사트랙은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금융교육사 자격증 취득 후 금융교육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과정이다.

또한 서울디지털대 금융소비자학과는 2010년 7월 AFPK(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개인 재무설계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해당 교과목을 이수하게 되면 AFPK교육 수료증과 함께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도 받을 수 있다.

부담 없는 등록금도 서울디지털대만의 장점이다.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가장 낮은 학점당 6만원의 수업료는 오프라인대학 30%에 불과하며 타 사이버대학에 비해서도 학기당 최대 36만원이 저렴하다.

서울디지털대 금융소비자학과 최미수 학과장은 “자체 제작한 양질의 교육콘텐츠와 다양한 진로로 연결되는 교육과정으로 금융소비자학과와 학생들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는 의견을 밝혔다.

합리적인 등록금과 우수한 강의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의 2016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 모집은 2016년 2월 18일까지 실시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금융소비자학과(http://insurance.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