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투자를 위한 부동산 교육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대학의 부동산 학문과 부동산 교육기관의 온라인강좌를 연계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부동산 실무 및 재테크 전문 교육기관 랜드프로는 2월 3일(수)에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도시미래학부 및 부동산대학원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랜드프로는 업무제휴의 일환으로 랜드프로 및 에듀프로 회원들에게 홈페이지 공지와 메일을 통해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도시미래학부 및 부동산대학원 입학 관련 내용을 안내한다. 랜드프로 홈페이지에 신규 회원 가입한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도시미래학부 및 부동산대학원 학생 전원은 랜드프로 전 강좌 10만 원 수강 할인권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사 브랜드인 에듀프로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V.I.P연회원 반 이용 시 5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측은 차후 랜드프로와 에듀프로 임직원 및 회원의 입학 시 학비 지원을 해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랜드프로는 부동산 경매, 중개 등 부동산 분야에서 초보 입문자가 부동산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현장 노하우를 전수하는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MOU를 추진함은 물론 EBS, KBS와 업무 제휴하여 부동산 교육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와 대학원은 사이버대학교‧대학원 학생 수 1위를 기록한 학교로, 한국표준협회 서비스품질지수(KS-SQI) 사이버대학교 1위에 총 9회 선정된 바 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주관한 사이버대학 특성화 사업에 부동산도시미래학부 디지털건축도시전공(2014)이 선정된 바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대학원은 건축 및 도시계획, 부동산개발과 부동산 자산관리를 하나로 엮는 All-in-One 석사학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랜드프로 관계자는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도시미래학부 및 부동산대학원과의 업무 제휴가 부동산 교육을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랜드프로의 강좌가 랜드프로 수강생뿐만 아니라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도시미래학부 및 부동산대학원 재학생, 교수진의 실무 중심 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아름 기자 (j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