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탐구] 피부장벽 케어 전문 브랜드 ‘아토팜 리얼 베리어’

피부 성분 구조 재현한 제품력 인정 민감 스킨케어 시장 주도

Photo Image

[코스인코리아닷컴 엄지은 명예기자]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해결책은 무엇일까? `피부장벽`을 개선하는 것이 민감한 피부 고민의 해답이다. 실제 피부 성분과 구조를 그대로 재현한 제품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피부장벽 케어 전문 브랜드 ‘아토팜 리얼 베리어’를 분석했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브랜드 의미

아토팜(ATOPALM)은 민감한 피부를 의미하는 ‘ATO’와 케어를 위한 손바닥을 의미하는 ‘PALM’이 합쳐진 민감한 피부를 케어하는 피부보호막을 의미한다. 리얼 베리어(Real Barrier)는 진짜 피부장벽 강화를 MLE 포뮬러로 실현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를 더했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브랜드 출시와 해외 진출 현

민감한 아기 피부를 위한 전문 브랜드 아토팜으로 잘 알려진 네오팜은 피부 장벽이 손상된 2030대 여성들을 타켓층으로 한 피부장벽 전문 케어 브랜드 아토팜 리얼 베리어를 새롭게 론칭했다.

성인 민감성 스킨케어 시장을 공략한 아토팜 리얼 베리어는 피부장벽 강화를 중심으로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한 주름개선과 미백 기능을 더한 기능성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갔다.

이에 기존의 아토팜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발판으로 작년 12월 홍콩 왓슨스 입점에 합류하며 해외 시장에 발을 디뎠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특징

아빠가 만든 화장품이라 불리는 아토팜은 박병덕 대표의 숨겨진 이야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셋째 아이의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던 대표는 수년간의 연구 끝에 사람의 피부와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MLE 기술을 발견으로 오늘날의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냈다.

국제 특허 기술인 피부장벽 MLE 제형은 실제 건강한 피부에서만 관찰되는 몰타크로스 문양을 재현해 손상된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준다. 이 기술에 특허 세라마이드 복합 처방을 더해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아토팜 리얼 베리어는 피부장벽 강화에 촛점을 맞췄다. 피부장벽 기술 ‘MLE Technology’로 피부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피부의 진정과 보호에 탁월한 ‘진정 복합 성분(3-Calming Complex)’로 외부 환경으로 예민해진 피부로 고민하는 성인 여성들을 고려해 제품을 개발했다.

또 자사의 전 제품들은 피부에 유해한 성분은 철저히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Photo Image
피부장벽 기능에 특화된 제품으로 개발된 아토팜 리얼 베리어 전 제품 구성. (사진 제공 : 아토팜 리얼 베리어)

아토팜 리얼 베리어 제품 구성

아토팜 리얼 베리어 브랜드는 크림, 세럼, 미스트, 클렌징, 마스크팩의 총 9종, 4개 라인으로 구성됐다.

‘클렌징 라인’은 클렌징 워터와 크림 클렌징 폼으로 구성되어 있고 ‘수분장벽 케어 라인’은 인트로 세럼과 에센스 미스트와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이 있다. `보습장벽 케어 라인`은 메인 제품인 익스트림 크림과 아이 컨투어 크림이 있으며 ‘스페셜 케어 라인’으로 랩핑 효과를 주는 마스크 제품이 있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히트 제품

Photo Image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주는 고보습 익스트림 크림. (사진 제공 : 아토팜 리얼 베리어)

화장품 랭킹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우픽이 공개한 ‘2015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화장품’이 전격 공개됐다. 그 중 최고의 신상품으로 아토팜 리얼 베리어의 익스트림 크림이 선정됐다.

대표 보습 아이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익스트림 크림은 피부장벽 강화와 72시간의 보습 지속 효과를 임상 테스트를 통해 입증했다.

Photo Image
'정유미 미스트'로 주목 받고 있는 아토팜 리얼베리어 에센스 미스트. (사진 제공 : 아토팜 리얼 베리어)

건조해진 날씨에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에센스 미스트’도 인기다.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영양층과 촉촉한 수분층으로 장시간 촉촉함이 유지된다. 이달에는 소비자들의 거듭된 요청에 따라 기존 80ml에서 150ml의 대용량 미스트를 출시했다.

최근 ‘화장대를 부탁해’라는 방송에서는 연예계 대표 피부미인 정유미가 토너 대용으로 사용하는 0순위 뷰티 아이템으로 소개됐다.

Photo Image
배우 한그루의 건강한 이미지로 아토팜 리얼 베리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아토팜 리얼 베리어)

아토팜 리얼 베리어 모델과 마케팅 전략

건강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 브랜드력의 명성에 걸맞게 아토팜 리얼 베리어는 배우 한그루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평소 한그루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브랜드 컨셉에 적절히 반영했다.

최근에는 여러 뷰티 프로그램에서 아토팜 리얼 베리어의 제품들이 비춰지고 있다. 뷰티 패널과 전문가들에게 뷰티 시크릿템, 애정템으로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방송은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더욱 각광받는 브랜드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또 아토팜 리얼 베리어는 서울 삼청동에 팝업 랩을 마련해 현장 방문객들을 위한 브랜드 설명과 제품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무엇보다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가까이 들을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며 브랜드 마케팅의 전략지로 활용되고 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엄지은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