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시대 반영한 인강드림,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무료인강·무료입문서 지원으로 화제

Photo Image

모 가수가 한 TV프로그램에서 다른 가수의 유명노래를 뛰어난 실력으로 불러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해 10월 방영된 한 TV프로그램에 해당 가수가 밝힌 자격증 보유사실이 재조명 받고 있다.

모 가수는 지난해 10월 21일 밤 방영된 한 TV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해 ‘돼지갈비’를 주제로 이야기꽃을 피웠다. 해당 방송에서 MC는 해당 가수에게 “한식 조리사 자격증이 있다고 한다”며 “자신 있는 요리가 무엇이냐”라고 물었다. 이에 모 가수는 ‘닭볶음탕’이라고 대답했다.

이어 모 가수는 “손맛에 자신 있다”며 “그냥 계량 컵 없이 재료를 넣는 스타일이다. 칼로리를 최대한 낮게 하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당시 사람들은 “노래도 잘 부르는데 음식까지 잘할 줄 몰랐다”, “요리자격증까지 있을 줄은 몰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자격증 전문교육 인강드림 관계자는 “스타들의 다양한 자격증 보유 사실이 인기리에 회자되고 있다. 이를 통해 2016년을 맞이한 현재도 세간에서 자격증이 차지하는 위상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이른바 자격증시대가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서 관계자는 “취업 및 노후대비 등 다양한 이유로 여러 자격증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가운데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은 여전히 사회에서 유망자격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이 유망자격증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응시에 제한이 없고, 취득 시 정년이 없어 평생직업으로 추구하기 적합하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여러 사람들이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사이에서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인터넷강의 시청이 인기학습방법으로 선호되고 있다. 인터넷강의는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적어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기 때문이며, 반복재생으로 반복학습에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강드림이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인터넷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입문서교재를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누구나 인강드림에 무료로 회원 가입한 이후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페이지에서 무료인터넷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인강드림이 제공하는 무료인터넷강의는 2016년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 일정에 맞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짜여있고, 각 분야의 베테랑 교수들에 의해 전문적으로 진행된다. 이에 무료로 제공되는 인터넷강의임에도 불구하고 강의 퀄리티가 높다는 평가를 수험생들에게 받고 있다.

덧붙여 인강드림은 무료로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입문서교재를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수험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교재비는 물론 배송비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이 입문서는 향후 학습할 내용의 토대가 되는 학습내용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에 이 입문서를 계기로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공부에 내실을 다지려는 수험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인강드림은 이번 달 31일까지 ‘공인중개사 1기 장학생 합격드림팀’을 모집하고 있다.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는 수험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는 내용의 ‘공인중개사 1기 장학생 합격드림팀’은 공인중개사 1·2차 기본서 세트를 구입할 시 자동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인강드림 메인 홈페이지(http://www.ingangdream.com/)에 위치한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페이지에서 무료인터넷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며, 입문서 무료제공 이벤트 또한 참가할 수 있다. 덧붙여 인강드림 공인중개사 페이지에서 ‘공인중개사 1기 장학생 합격드림팀’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