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유일 식객 맛집 “계절미각”, 술집과 회식 장소 및 데이트 코스의 핫플레이스로 인기

Photo Image

최근 강남역에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맛집이 있다. 바로 강남역 맛집 계절미각이다. 이곳 계절미각은 강남역과 역삼역 맛집이 즐비한 테헤란로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강남권 유일한 식객 맛집이기 때문이다.

식객 작품은 허영만 화백이 15년이라는 인고의 세월을 거쳐 완성된 요리 대결 작품으로 국내에서 각종 드라마와 영화로 리메이크 될 정도로 크게 주목을 받았다. 최근 쉐프를 주제로 한 방송 및 드라마들의 컨텐츠가 트랜드가 되고 있는데 이러한 트랜드의 시초가 된 작품이 바로 식객이다. 식객 작품으로 대한민국의 요리 대결 트랜드 열풍의 한 획을 그었던 허영만 화백이 인정한 식객 맛집이다. 강남역 유일한 식객 맛집은 바로 양승식 쉐프의 “계절미각”이다.

진짜 맛집의 인증서 “식객”의 인증 도장

식객의 인증 도장은 아무 곳에서나 구하거나 사용 할 수 없다. 오직 식객 작품의 저자 허영만 화백의 동의가 있어야 사용 가능하다. 그렇다면 식객 인증 도장은 쉽게 구할 수 있을까? 절대 그렇지 않다. 오히려 돈을 주고도 살수 없는 것이 바로 식객의 인증 도장이다.

식객이라는 작품이 완성되기까지 15년이란 세월을 거쳤다. 오랜 기간 동안 국내 다양한 음식을 접한 절대미각 허영만 화백에게 식객 인증 도장을 내어준다는 의미는 15년이라는 세월 동안 그가 맛 보았던 베스트 요리들에 준하는 요리들과 더하여 음식을 준비하는 쉐프의 숨은 정성이 보이지 않는다면 식객의 도장을 받을 수가 없다. 즉, 허영만 화백의 식객 인증 도장은 두말 할 필요가 없는 진짜 맛집 이라는 인증서와도 같은 것이다.

반전 있는 매력의 매장, 낮에는 맛 좋은 요리의 레스토랑으로, 밤에는 분위기 좋은 다이닝바로 전환!

이곳 “계절미각”은 반전이 있는 매장이다. 바로 주간과 야간의 컨셉이 바뀐다. 주간 타임에는 맛있는 요리들이 있는 강남역 및 역삼역 근처 점심 맛집 혹은 레스토랑의 컨셉이지만, 야간에는 강남역 분위기 좋은 술집의 컨셉으로 전환한다.

“다이닝 바”의 컨셉으로 특정 연령층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역삼동의 역삼역 혹은 강남역 이자카야 및 선술집 등 술집과 회식 장소를 찾는 직장인들에게, 소개팅 및 데이트 코스 장소를 찾는 연인들에게도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계절미각”이다.

더하여 이곳 계절미각의 메뉴는 정체되어 있지 않으며, 주별로 신 메뉴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여 약 3~5개월 주기로 메뉴가 변경되거나 개발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방문하시는 고객들 대부분이 이곳 계절미각의 메뉴에 식상함을 느끼지 못한다.

기본적으로 주 야간 관계없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맛있고 식상하지 않은 요리들로 인해 서울 강남역 및 역삼역 맛집으로 추천 받고 있으며, 이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톱 클래스의 연예인들과 대한민국 대표 명사들도 즐겨 찾는 소문난 맛집

역삼동 맛집 계절미각을 방문하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있다. 바로 입구에 톱 클래스 연예인들의 싸인 액자이다. 이곳 “계절미각”은 강남권 유일한 식객 맛집이란 프리미엄 때문에 허영만 화백과 친근한 연예인들에게 추천을 받기도 한다.

특히, 강남역 분위기 좋은 맛집으로 입소문 나면서 톱클래스의 연예인들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사들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사들의 잦은 방문이 이어진다는 이야기는 즉, 다른 곳과는 차별화 된 고급스러운 맛과 분위기가 많은 이들로 하여금 이곳 “계절미각”으로 이끌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결과론적으로 위 모든 사항들이 접목되면서 식객 맛집 “계절미각”은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주목 받고 있으며 최근까지도 역삼역 및 강남역의 핫플레이스 장소로 사랑 받고 있다.

하지만 식객 맛집 “계절미각”이 단기간에 성공을 이룬 것은 절대 아니다. 계절미각의 대표인 양승식 쉐프는 고객들에게 인정받기까지 많은 고비가 있었다. 뉴욕 맨하튼 요리학교 ICC(구FCI)에서 요리 학업과 맨하튼 내 유명 레스토랑 근무를 마치고 대기업 메뉴 개발팀에서 안정적인 직장 생활에도 불구하고 국내 요식업의 문제점을 직시하여 오픈한 매장이 바로 계절미각이다.

Photo Image

더욱이 계절미각에서는 화학 조미료 혹은 설탕 등의 감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음에 때로는 고객들로부터 외면을 받던 시절도 있었지만, 계절미각을 방문해주시는 손님들의 건강을 우선시하고 있다. 실제로 메뉴 전체적으로 적게 사용하는 조미료와 감미료로 인해 이곳 계절미각에서 식사 이후 음주를 하면 숙취가 덜하다는 고객들의 증언 등이 있다.

이렇게 우직하게 그만의 고집으로 계절미각을 운영한 숨은 노력들이 허영만 화백에게 발견되며, 작품 식객에서 요리를 만드는 이의 자세와 부합하여 인증 도장을 내어줬다. 이처럼 허영만 화백의 단골 맛집으로 입소문 나기 시작하면서 강남역 맛집 베스트 10과 테이스티로드 및 수요미식회 강남역 및 역삼역 맛집이 다수 분포된 상권에서도 고객들의 방문이 상승될 수 있었다. 만약 이러한 숨은 노력들이 없었다면 강남역 주변 흔한 매장이 되었겠지만, 양승식 쉐프의 통찰력이 지금의 식객 맛집 “계절미각”을 만든 셈이다.

강남 역삼역 맛집 `계절미각`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길 18 우진빌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070-8883-1586)로도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