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에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시험 학원강의 무료인강 확대 수험생들 반겨.

Photo Image

직장에 다니고 있는 사회 초년생 장씨(33세)는 회사 월급이 생활하기 빠듯할 정도로 적은데다가 가끔 체불되는 경우도 있어 위기감이 든다고 한다. “남들 말대로 눈을 낮춰서 어디든 들어가는 게 좋다고 해서 지금 회사에 입사하게 됐는데, 다니면 다닐수록 이대로는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라고 장씨는 밝혔다.

장씨는 더 나은 직장으로 옮기기 위해 자격증을 따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회사에 다니면서 자격증을 따는 일은 생각만큼 녹록치 않았다. 매일 야근이 이어지자 학원 수업은 거의 출석하기 어려워진 것이다. 게다가 지금의 박봉으로는 비싼 학원비며 교재비를 감당하기도 어려웠다. 장씨가 그만 자격증 취득을 포기할까 생각했을 때 지인의 추천을 통해 알게 된 곳이 바로 네이버 카페 ‘공인모’였다.

이곳에서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비롯해 9급공무원과 경찰공무원 그리고 주택관리사와 직업상담사 및 사회복지사와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시험 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각종 자격증 시험 준비생들을 위한 무료강의와 교재, 각종 수험정보 등을 회원가입만 하면 전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인모 강의는 EBS, 박문각 뿐만 아니라 서울강남 노량진 및 의정부와 구리 등에서도 강사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광주와 대구 및 울산과 마산 등에서도 공인중개사학원과 주택관리사학원을 두루 경험한 실력파 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오프라인 실강의로 구성된다.

처음에는 공짜 강의라서 질이 떨어지지 않을까 염려했으나 이는 기우였다. EBS 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진이 제공하는 강의는 학원 강의에 비해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는데다 실제 학원 수업을 촬영한 것이어서 지루하지 않고 생동감이 있었다.

장씨는 현재 직업상담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구직난이 이어지면서 각광받고 있는 직업상담사는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적성검사를 통해 흥미 분야를 안내해주는 일을 하게 된다. 그는 “전문대 학력이어서 저 같은 사람도 딸 수 있는 자격증을 물색하다 아무 응시 제한이 없는 직업상담사가 눈에 들어오게 됐다”며 “스스로도 취업난의 어려움을 겪은 만큼 많은 도움을 주는 상담사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정년이 없는 주택관리사는 중장년층 지원자들이 많다. 3~4년 정도 경력을 쌓으면 대형 주택단지 관리를 맡아 고소득을 올릴 수 있으며, 주택관리업체를 직접 운영해서 CEO가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사회복지사는 사회적, 개인적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의뢰인을 만나 상황과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방안을 찾아주는 사람을 말한다. 사회복지의 중요성이 날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장래도 유망한 직종이라 할 수 있다. 판매 유통전문가 수요가 높아지면서 유통관리사 역시 주목받고 있으며, 대기업들의 자체 물류 시스템 투자 확대로 물류관리사 자격증을 따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9급 공무원 시험은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9급 공무원은 교육행정직 공무원부터 소방직과 지방직 공무원 우체국 계리직공무원 등 다양하다. 외에도 세무직 공무원과 사회복지 간호직 공무원 등 다양한 직렬의 분야가 있다. 공인모에서는 9급공무원시험과목, 시험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더불어 경찰공무원시험 관련 다양한 자료와 정보도 많은데 경찰공무원 시험과목, 교재, 기출문제 등 많은 정보와 경찰공무원가산점 과 같은 정보도 있어 수험생들에게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

공인모에서는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으로 공인중개사시험과목과 기출문제 및 공인중개사독학 등 많은 알찬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공인중개사 교재와 공인중개사 전망과 취업, 연봉 등 다채로운 내용도 많다. 참고로 2016년 제27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2016.10.29일 이다. 원서 접수기간은 2016.08.08 ~ 2016.08.17까지이고 최종 합격자 발표는 2016.11.30.일 이다.

이뿐아니라 최근에는 검정고시와 토익시험도 준비중이다. 고졸검정고시 인강과 대입검정고시 인강도 무료제공 되고 검정고시 기출문제 등 다양한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토익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중에는 토익학원에 다니거나 토익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하는이들도 많다. 공인모는 이들을 위해 토익공부법등 다양한 자료와 인강을 무료로 제공할것이라고 밝혔다.

장씨는 아침저녁 출퇴근할 때, 스마트폰으로 공인모 인강을 매일 듣고 있다. 시간 낭비가 적으므로 효율적이고 무료인강 뿐만 아니라 각종 수험정보와 희망 직군의 향후 전망도 살펴볼 수 있어 유익하다고 그는 말한다.

한편 공인모에서는 연령, 지역별 커뮤니티를 통해 수험생들이 서로 멘토링을 해 주는 등 정서적인 부분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인모(http://gonginmo.com)관계자는 주택관리사 및 직업상담사와 “9급 공무원, 검정고시 및 토익 수험생들도 공인모를 통해 무료인강의 혜택을 마음껏 누렸으면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