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귀한 트러플, 순금 성분 함유 2~3중 세안 없이 딥클렌징 가능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하는 것 보다 지우는 게 더 중요한 메이크업. 최근에는 수정 메이크업의 번거로움을 없애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여기에 잘 지워지지 않는 틴트까지 출시돼 클렌징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 가운데 립앤아이리무버와 클렌징크림, 오일, 폼부터 마사지 크림의 기능을 한 번에 담은 제품이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반전 오일 클렌저’로 불리는 맥스클리닉의 ‘리파이닝 트러플 오일 폼’은 오일이 거품으로 변하는 제품으로 론칭 이후 누적 판매 1000만병, 1200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CJ오쇼핑 클렌저 부문 3년 연속 재구매 1위, CJ오쇼핑 클렌저 부문 매출 1위, 4년 연속 소비자 신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컨슈머 리뷰를 통해 맥스클리닉의 리파이닝 트러플 오일 폼에 대한 블로거 품평을 지난해 12월 4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했다. 블로거들은 간편한 클렌징, 촉촉함, 편리한 사용 등을 장점이라고 언급하며 5점 만점에 4.8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줬다.
네이버 블로거 ‘슬뿡’은 “제품에 순금가루가 함유되어 있어 놀랐다”며 “건조함보다 촉촉하고 매끄러움이 오래가는 느낌이었다”고 사용 후기를 전했다.
블로거 ‘럭키여신’은 “풍성한 자연유래 거품이 딥클렌징 해준 느낌이며 이전 제품에 비해 촉촉한 느낌이 들었다. 번거로운 2중 세안 없이 한번에 깔끔하게 딥클렌징 할 수 있었으며 세안 후에도 피부가 땅기지 않고 촉촉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블로거 ‘러블리엠버’는 “제품을 쓰면서 ‘좋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며 “오일인데 거품이 풍성하게 났다. 건성 피부인 사람들에게 좋을 것 같다”고 의견을 밝혔다.
블로거 ‘설아’는 “제품 사용 후 클렌징 특유의 ‘땅김’이 느껴지지 않았다. 다만 워터프루프 제품의 경우 이중 세안이 필요할 것 같다”고 평했으며 블로거 ‘엣지쏘쏘’는 “제품이 피부에 닿았을 때 훨씬 더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다”는 후기를 남겼다.
용기에 대한 긍정적 반응도 이어졌다. 네이버 블로거 ‘엣지쏘쏘’는 “깔끔한 사용이 가능한 펌핑 용기여서 기존에 사용하던 클렌징 폼보다 훨씬 간편했다”며 제품의 용기에 대한 평가를 전했다.
반면 아쉬움을 전한 블로거들도 있었다. ‘꿈꾸는카푸치노’는 “일반적인 메이크업을 지울 때 좋은 제품인 것 같다”고 전했으며 ‘탱구’는 “대부분 잘 지워지지만 워터프루프 제품은 여러 번 사용해야 할 것 같다. 그래도 촉촉해 피부가 땅기지 않아서 좋았다”고 말했다.
순한 사용감이 장점이라고 강조한 블로거도 찾아볼 수 있었다. 네이버 블로거 ‘holicweather’는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까지 깨끗하게 지워졌다”며 “순한 오일 폼을 찾는 소비자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다”고 후기를 남겼다.
‘궁극의 보습’ 맥스클리닉 리파이닝 트러플 오일 폼
‘반전오일클렌저’로 불리는 맥스클리닉의 리파이닝 트러플 오일 폼은 일반 오일보다 더 미세하게 쪼개진 식물성 발효오일이 노폐물을 자극없이 녹여내고 물에 닿으면 자연유래 미세거품이 발생해 말끔한 세안이 가능하다.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이자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트러플이 함유돼 피부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탄력 있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피부 정화작용이 뛰어나 피부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인 순금가루가 함유됐으며 반대로 피부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실리콘, 설페이트계면활성제, 벤조페논(3종), 프로필렌글리콜, 미네랄오일, 타르색소, 파라벤(6종), 벤잘코늄 클로라이드는 첨가되지 않았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컨슈머 리뷰팀은 맥스클리닉 리파이닝 트러플 오일 폼이 블로거 품평단에게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요인으로 간편한 사용방법, 보습효과,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성분 등으로 꼽았다.
이외에도 제품에 함유된 순금성분과 트러플과 같은 진귀한 성분이 블로거 품평단에게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요인으로 분석된다.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