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광주식약청, 인재양성 프로그램 실시

천연화장품 산업 현장 실무능력 전문가 양성 기대

Photo Image

[코스인코리아닷컴 엄지은 명예기자]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제주대학교 생물학과와 화학·코스메틱스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화장품 품질관리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대학교 천연화장품산업 인재양성사업단의 지역전략사업인 건강뷰티생물 산업을 위한 천연화장품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실습 일정으로 제주테크노파크 바이오융합센터 화장품 공장을 방문해 화장품 제조시설과 공정을 견학하고 광주식약청에서 진행하는 맞춤형 현장실습으로 진행됐다.

현장실습은 화장품 시험 분석에 관한 내용으로 유해물질분석과에서 수행하는 화장품, 의약품 업무에 대한 이론과 실험 실습을 통해 현장 실무 능력 배양과 전공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주요 내용은 ▲미생물 분석 실습 ▲화장품 주성분과 일반성분 분석 실습 ▲화장품 내 오염물질(중금속) 분석 실습 등이다.

한편 프로그램을 이수한 화학·코스메틱스학부 김수지 학생은 “국가기관에서 이뤄지는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활용하게 되면서 전공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다”라며 “향후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뜻 깊은 소감을 전했다.

Photo Image

코스인코리아닷컴 엄지은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