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스러운 의료비 지출, 의료실비보험 하나로 완벽보장 가능

Photo Image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각종 질병이나 사고 등의 위험에 노출이 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이 언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다. 특히 교통사고나 중증의 질병에 걸려 치료비용이 없어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이처럼 안타까운 일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보험을 미리 준비해둔다면 부담이 될 수 있는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데, 그 중 의료실비보험은 질병, 상해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병원에서 치료받았을 때 발생된 의료비를 보장해줘 활용도가 매우 높다.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은 하지만 잘 모르고 귀찮다는 이유로 인지도 있는 보험사나 주변 지인들을 통해 들은 상품으로만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다보면 몇 년 동안은 유지를 하더라도 이후에 해약하는 일이 많아지기 때문에 보험료 손해만 커지게 된다. 그러므로 보다 안전하게 보장받고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사전에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이다.

먼저 의료실비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 원한다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을 최소화해야 한다. 사망보장을 크게 설정한다면 보험료가 높아져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사망보장을 강화하는 것 보다는 실생활에 발생한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초점으로 맞춰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실손 보험은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실비 형태로 보상해주기 때문에 여러 상품에 가입이 되어있다고 해도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없을 뿐더러 보험료는 중복으로 내야 해 부담이 되니 미리 중복 가입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실손의료보험은 각 회사 상품별로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험사마다 보장하는 범위와 가입기준도, 보험료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하나의 회사만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자신에게 맞는 보장을 선택해 가입해야 하며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 절감이 가능하므로 보다 건강할 때, 젊을 때 미리 준비하도록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실손의료보험에는 다양한 특약이 있는데 특약 선택을 통해 더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선택해야 하며 특약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현재 판매중인 회사로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한화손배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많은 손해보험사에서 실손 보험 상품을 앞 다퉈 판매를 하고 있는 만큼 각 회사의 보장내용을 꼼꼼하게 비교해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의료실비보순위 비교사이트(www.helpcare24.net)를 통해 비교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주말까지 가능한 전문가 무료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최적화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