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탐구] 빌리프 ‘허브 코스메틱’ K-뷰티 영역 넓힌다

현대인 피부고민 맞춘 허브 화장품 효능 극대화

Photo Image

[코스인코리아닷컴 최해리 명예기자] K-뷰티가 중국, 동남아시아에 이어 미국까지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K-뷰티 신드롬이라고 할 정도로 세계 여러 나라의 관심이 한국의 뷰티 케어 분야로 모아지면서 나날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 중 LG생활건강의 빌리프는 ‘허브’라는 서구인들에게 익숙한 화장품 원료를 사용한 건강한 이미지의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로 최근 미국 화장품 시장에 진출해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을 했다. 특히 유럽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빌리프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분석했다.

빌리프 브랜드 의미

빌리프의 브랜드 네임은 ‘믿다’라는 의미의 `believe`에서 유래됐으며 고객에게 약속한 바를 지키겠다는 의지와 바램을 담고 있는 ‘believe in truth!’라는 슬로건을 사용해 정직성, 안정성, 믿음을 중요시하고 있다.

꾸밈없이, 있는 그대로, 진실된 전통 허브 제조의 비법을 바탕으로 한 빌리프만의 철학은 최근 화장품 속 유해한 화학성분 문제로 예민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가져 왔다.

또 피부에 유해의심 성분인 합성색소, 합성 향, 광물유, 동물성분 등을 최소화해 피부에는 안전하며 식물원료 본연의 뛰어난 효능만이 작용하도록 했으며 불필요한 포장과 광고를 최소화해 거품을 뺀 가격을 제공한다는 장점을 내세웠다.

빌리프 브랜드 출시 시점

빌리프는 LG생활건강에서 2010년 8월에 론칭한 브랜드로 그 다음해에 우리나라 화장품 업계 처음으로 영국에 진출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5년에는 미국까지 진출했다.

지난해 세계 유명 화장품 체인점인 세포라에 론칭한 빌리프의 수분크림은 단기간에 입소문이 나는 저력을 보여 줬으며 10월에 세포라에서 열린 K-뷰티 캠페인에도 참여해 K-뷰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빌리프 브랜드 특징

믿을 수 있는 효능과 안전성, 합리적인 가격이 빌리프의 가장 큰 특징이다. 피부를 위한 진실과 가치를 정직하게 구현한다는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로 150년 전통 허브 전문가 네이피어의 조제기법과 철학을 계승해 탄생했다.

또 화려한 TV광고나 브랜드 모델, 불필요한 포장을 없애 합리적인 브랜드에 걸맞게 제품력과 효능에만 집중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빌리프 브랜드 제품 구성

빌리프는 현재 클렌져, 토너, 에센스, 모이스쳐라이져, 선크림 등 각 라인별 제품을 포함해 총 105여개의 제품을 출시했다.

소비자들 한명 한명의 피부고민을 맞추기 위해 남성용, 유아용 라인 제품도 선보였으며 민감한 피부인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해한 성분을 최소화하거나 아예 함유를 하지 않은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가격대는 1만원~6만원대로 불필요한 외적인 요소들을 걷어낸 합리적인 가격대다.

빌리프의 히트 제품 TOP 3는 더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헝가리언 워터 에센스, 더 트루 팅쳐 오브 카모마일 등이다.

Photo Image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빌리프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국내외 피부 테스트 결과 최대 26시간 보습 지속 효과를 입증 받은 보습 폭탄 크림이다.

이 크림은 허브 전문가 ‘던컨 네이피어’가 개발한 허브 연고의 처방을 근거로 만들어졌으며 네이피어의 허브 연고에 사용된 핵심 허브를 모두 함유해 촉촉함을 지키는 든든한 보습막으로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어 준다. 요즘같이 바람이 매서운 겨울날씨에 소비자들이 더 많이 찾는 제품이기도 하다.

Photo Image
헝가리언 워터 에센스.

헝가리언 워터 에센스

헝가리 워터의 수분비법을 담아낸 에센스로 시원하게 발리며 끈적임 없이 가볍게 피부에 밀착돼 촉촉함을 오랫동안 지속시켜 주는 제품이다. 특히 이 에센스는 광물유, 합성향, 합성색소, 합성 방부제, 동물유래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해 예민한 피부의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로즈마리, 코투콜라, 네피어스 아쿠아 포뮬라, 네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라가 함유돼 피부노화 완화를 돕고 수분과 미네랄을 보충해줘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Photo Image
더 트루 팅쳐 오브 카모마일.

더 트루 팅쳐 오브 카모마일

카모마일의 효능성분을 파괴하지 않고 담아낸 제품으로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에 활기와 생기를 부여해 준다. 유기농 카모마일을 추출, 숙성해 얻은 카모마일 팅쳐가 93%로 함유됐으며 이 제품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에센스가 잘 흡수되도록 피부결을 정리해줘 토너와 에센스 사이에 사용해 준다.

인체 적용시험으로 혈행 개선과 피부결 개선을 입증받았으며 실제 이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성 후기들이 제품의 안전성을 뒷받침해 주고 있다.코스인코리아닷컴 최해리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