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보험은 자녀가 태어난 직후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및 상해에 대해 보장을 받기 위한 종합 상품으로 일반 어린이 보험에서는 보장받지 못하는 선천이상, 저체중, 미숙아에 대한 보장 특약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만기에 따리 평생 보장이 가능하여 최근 예비 부모들 사이에서는 임신 중 꼭 준비해야 하는 항목으로 통한다.
사실 태아 어린이 보험은 사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 많지 않았고, 보장 범위도 크지 않아 예비 부모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받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10년간 현대사회 발달로 경제적 활동으로 인한 결혼 연령대가 고령화 되면서부터 심각한 자녀출산 문제가 발생했고, 그로 인해 보험 업계에서는 태아 보험의 비중은 커져만 갔다.
실제 국민 건강 보험 공단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6세 미만 선천이상아 환자 수는 지난 2005년 보다 무려 4.7배가 높아진 것으로 통계 되었으며 이는 우리나라 산모 10명중 1~2명은 선천이상아를 출산하는 수치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태아 어린이 보험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태아 보험은 임신 22주 이내 가입 시 출산 시 자녀의 선천이상 입원 및 수술비용부터 인큐베이터 이용료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기본적인 신생아 질병 보장과 함께 산모에게 발생할 수 있는 출생전후기 질환까지도 보장이 가능한 태아 관련 특약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가입 시기를 준수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태아 보험 선택 시 보장성, 저축성, 교육자금 마련 등 기본적인 자녀 실비보장 이외의 목적까지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현재 시판되고 있는 태아 보험 상품은 무려 100여가지로 개인이 혼자서 결정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으므로 전문적으로 태아 보험 상품을 취급하고 비교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최소 3가지 이상의 태아 보험 상품을 무료로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별 비교는 물론 화재 보험 vs 생명 보험, 100세vs30세, 보장별 비교 등 여러 기준으로 비교 상담을 받아볼 수 있어 산모와 태아에게 적합한 탄력적인 태아 어린이 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금융위원회 정식 등록된 법인대리점인지 태아 보험 가입 이후에 태아 등재, 월 납입체크, 보험금 보상 청구대행 등 편의서비스가 제공되는 곳인지 등을 확인한 뒤 비교 및 가입을 해야 향후 상품에 하자가 생긴 경우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한편, 오랫동안 많은 예비 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인슈랩(http://news.insulab.co.kr/?a=157) 에서는 보험 전문가와의 1:1 무료 맞춤설계 상담서비스와 함께 1:1:多 견적 비교 서비스를 모두 받아볼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상담을 도와주었던 보험 전문가가 고객을 전담하는 1:1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