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인증 의정부 맛집 “짬뽕상회”, 9900원 주점요리로 SNS에서도 화제

Photo Image

요즘 의정부에서 가장 핫한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 있어 화제다. 바로 발곡역 인근에 위치한 ‘짬뽕상회’이다.

부대짬뽕, 홍합짬뽕 등 이색적인 짬뽕은 중국인들도 인정한 중국 요리로 인정받으며 평균 웨이팅만 1시간이 발생할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얼마 전 대표적인 SNS(social network service) 채널인 페이스북 유명 맛집 커뮤니티에 해당 매장이 2차례 소개되며 컨텐츠 게시와 동시에 좋아요 20,000여건, 댓글 2,000여개 그리고 공유도 600여회나 기록할 정도로 삽시간에 퍼지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처럼 SNS에서 이슈가 된 의정부 짬뽕상회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100% 차원이 다른 깊은 육수 맛의 이색적인 짬뽕으로 정평이 나며, 인근 의정부역 맛집, 회룡역 맛집은 물론 멀리서 동두천 맛집, 양주 맛집, 포천 맛집 등을 검색하는 사람들도 찾아오는 소위 말하는 줄 서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곳이 유동인구가 많은 의정부 신시가지 시내 핫스팟이나 의정부역 오피스 상권도 아닌 주거 상권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녁 9시가 넘어서까지 손님들이 끊임없이 들어오는 대박 맛집인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맛집 전문가들은 “짬뽕상회는 검증된 맛, 특색 있는 구성, 가성비 좋은 가격 등 맛집으로서 갖춰야 할 3박자를 모두 갖춘 곳이기에 의정부 맛집 베스트로 손꼽히는 곳이 되었다”고 밝혔다.

앞서 소개했듯이 의정부역 맛집 짬뽕상회의 베스트 인기 메뉴인 다양한 짬뽕은 무엇보다 다른 짬뽕들과는 확연히 다른 `육수 맛의 비밀`이 인기 비결이다. 얼마 전 방영된 KBS 2TV `생생정보통` 동상이몽 맛대맛 대결에서 소개된 마법의 유황오리 육수는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과 함께 특별한 비법으로 48시간 우려낸 유황오리 육수는 그 어느 곳에서도 맛보지 못했던 이곳 짬뽕상회 만의 깊은 짬뽕 국물 맛을 구현해 낸다.

또한, 9,900원에 제공되는 탕수육, 깐풍기, 깐쇼새우, 크림새우 등의 주점 요리와 동종 업계 최저 수준인 4,000원에 제공되는 짜장면까지 수년간 가격 인상 없이 제공되는 저렴한 메뉴들도 이곳만의 인기 포인트이다.

이런 요소들로 인해 이곳 짬뽕상회는 주말은 물론 평일 낮에도 줄을 서서 들어가는 의정부 맛집 추천 장소로의 명성이 자자하다.

이에 매장 관계자에 따르면 "여러 매체에 소개되면서 매장을 찾는 손님이 평소보다 약 3배 가까이 많아졌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주시는 만큼 웨이팅이 발생하더라도 맛의 퀄리티를 지금처럼 항상 유지해 맛으로 인정받는 곳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곳 짬뽕상회 매장내 넓은 키즈카페가 있어 주변 수락산역, 금오동, 장암동, 호원동 등지의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엄마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매장 인근 관공서가 위치해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나 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또한, 주변 동두천을 비롯해 의정부 예술의 전당, 원도봉 유원지, 망월사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SNS를 보고 찾아오는 젊은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 장소나 의정부 가볼만한 곳, 놀만한 곳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문의 및 예약: 031-826-3077 / 경기도 의정부시 장암동 20-14 발곡프라자 2층

Photo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