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페셜티 커피 연합의 공식 무역 조합인 BGA(Barista Guild America)가 오는 3월 3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Bloom: Coffee Conversations in Motion’ (이하 Bloom)을 개최한다.
Bloom에서는 발표자와 참가자의 쌍방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는 발표는 토론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커피 산업과 관련, 커피 연구자와 애호가들 사이에서 많은 의견들이 오갈 것이라고 예상된다.
Bloom 행사에 참석하는 2015년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인 ‘찰스 바빈스키’와 2011년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인 ‘케이티 카글리오’는 발표자로 나서 그들만의 커피 철학 및 커피 사장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진귀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케이티 카글리오’와 함께 토론을 펼칠 2015년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이자 go get’em Tiger와 G&B 커피의 공동 창업자인 ‘찰스 바빈스키’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많다.
찰스 바빈스키는 2012년부터 무려 세 번이나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십에 도전하였으나 연이어 2위에 머무르면서 무관의 설움을 가지고 있던 바리스타였다. 그러나 그는 2015년 당당히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였고, 그가 운영하는 G&B 커피가 LA에서 가장 뜨거운 스페셜티 커피 독립 매장이 되었다. 이러한 찰스 바빈스키의 커피 인생 스토리는 많은 이들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오랜 시간 끝에 값진 우승을 얻은 2015년 US 바리스타 챔피언인 찰스바빈스키가 참석하는 Bloom에 대한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bloomevent.org)에서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BGA 회원은 지난 1월 11일부터, 일반인은 오는 25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