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3대 전시회 7월 12~14일 총 3개 전시장 세분화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해외 박람회 전문 에이전시 코이코(대표 김성수)가 미국 3대 미용전시회 중 하나인 ‘2016 북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국제미용전시회’ 한국관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16 북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국제미용전시회’의 주요 전시 품목은 화장품과 헤어, 네일, 미용기기, 악세서리, 용기 등이다.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프로페셔널 뷰티관을 비롯해 화장품&퍼스널 케어관, 용기관 등 총 3개의 전시장으로 세분됐다.
코이코가 모집 중인 한국관은 화장품, 전문헤어, 네일 등이 속한 프로페셔널 뷰티관에 위치해 있으며 품목군에 상관없이 한국관으로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한국관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작년에 비해 약 20%가 늘어나 코이코는 한국관을 1.5배 확장했다. 또 리테일관, 용기관과 같이 독립부스에 대한 참가 문의도 많아 각 업체가 희망하는 위치로 부스배치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약 40% 한국관 부스판매가 완료되었으며 대부분이 2014년, 2015년 기참가사 업체들로 수출 증대를 위해 꾸준히 참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는 트렌드에 발맞춰 2016년에는 ‘Discover Green’이라는 새로운 프리미어 섹션을 만들어 전 세계 친환경 브랜드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미국시장이 처음이거나 2016년 2월 완제품 출시가 가능한 친환경, 유기농 기업은 신청 가능하다. 다만 알맞은 제품 선별을 위해 주최측에서 참가사 사전 선별을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코이코 관계자는 “‘2016 북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국제미용전시회’의 한국 주관사로 전시 기간 부스임차, 장치, 운송, 항공, 숙박 등 전시 참가에 따른 출장 관련 업무와 함께 참가사들이 전시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 참관 문의나 기타 관련 전시회의 참가 문의는 코이코(02-577-5927, info@thekoeco.com)로 하면 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