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가 지정한 훈련기관인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는 2016년도 실업자들을 위한 취업과정으로 수강료 100%국비지원으로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 훈련과정을 실시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실시하는 기업체 품질경영 기술인력 양성과정으로 교육생들이 기업에서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품질경영기법을 숙지할 수 있게 하고, 아울러 품질경영기사 자격취득을 위해 품질경영기사 자격취득반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훈련대상은 미취업자 중에서 (1)이공계 대졸 (전문대졸, 대학원졸 포함) 및 그와 동등한 경력이 인정되는자, (2)전문대졸의 경우 실무경력2년이상, 고졸의 경우 실무경력 4년이상, (3)기계, 금속, 재료, 전기, 전자, 정보통신, 산업공학, 화학, 환경, 신소재, 산업공학 등 이공계 전분야의 전공자들이다. 훈련대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비부담액 및 훈련비 한도없이 전액 국비지원이 가능한 훈련으로, 출석률 80%이상 훈련생이라면 매월 최대 416,000원의 훈련장려금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자격 취득 후에는 전기전자, 기계금속, 환경화학 등의 관련분야로 진출이 가능하고 제조업종 전반에 걸쳐 각 기업의 품질관리부서, 3차 산업의 서비스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가 가능하다. 본 훈련을 마치고 취업에 성공하면 성공수당도 지급이 된다.
개강일은 3월 21일(월)이며, 최대 30명까지 훈련이 가능하다. 교육은 월~금 10시~18시, 하루 7시간으로 총 훈련시간이 350시간이 되는 장기훈련과정이다.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품질경영 기술인력 양성과정 훈련생들을 위한 혜택으로 PC와 모바일에서도 수강이 가능하도록 온라인강의를 제공하고, 무료로 실전모의고사 응시 및 기출문제를 서비스를 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는 경영지도사 2차 생산관리분야와 마케팅분야를 재직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할 예정으로, 환경기능사, 지적 및 측량기능사, 조경기능사, 수질환경기사, 대기환경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 등의 실기 작업형 교육도 운영중이다. 훈련과정에 대한 등록 및 확인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www.yadoc.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상담(02-395-3650)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