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청소년 건강 적신호…내 아이 성장발달을 위한 건강식품, 한로치원 ‘청청로수’ 주목

Photo Image

성장기 청소년들의 신체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인스턴트 위주의 잘못된 식습관, 부족한 수면시간 등이 청소년들의 성장발달에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는 것.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야외활동이 감소하고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키와 근육 등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하고 체력이 급격히 약해지는 경우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이에 건강식품 등을 챙겨 먹이는 부모들이 부쩍 늘고 있다.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패턴 형성을 통한 체질 개선과 건강식품을 병행하여 꾸준히 섭취할 경우,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 성장발달에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건강식품 한로치원의 ‘청청로수’가 성장기 필수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청청로수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한방로수(증류한약)로, 기존의 갈색 탕약이 아닌 맑은 색을 띠어 `투명한 한약`이라고도 불린다. 어린 나이부터 성장을 하는 20세까지 초점을 맞췄다. 눈, 근육 등 올바른 신체와 정신의 성장을 돕는 약재가 함유돼 있어 성장기에 특히 효능이 좋다. 3세~20세 미만의 이들이라면 남녀 불문 누구나 음용 가능하다.

한방로수는 한약재에서 추출한 한약수를 다시 한번 오랜 시간 가열할 때 기화되어 나온 증기를 재 냉각시켜 얻어진 액체로, 중국의 고의학서인 <본초강목습유>에 기록된 로법에 착안한 증류수다. 음양오행(陰陽五行)과 기(氣)의 흐름을 바탕으로 한 한방을 기반으로 현대인들의 생활방식과 식습관, 체질 등이 반영돼있다.

증류되는 액체를 얻기까지 여러 번의 제조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중간에 농약 및 각종 불순물이 제거돼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다. 또한 쓴 맛과 냄새를 최소화해 음용 시 거부감도 거의 들지 않는다. 아이와 임산부, 노인들까지도 무리 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다.

건강식품 한방로수 브랜드 한로치원 관계자는 “청청로수는 내 아이가 복용한다는 생각으로 엄선된 약재만을 사용해 건강하게 만들었다. 아이들의 식습관, 생활습관은 물론, 체질과 성격까지 고려해 새로운 약재, 비율, 시간 등을 오랜 시간 대학교수, 약초전문가, 한의사 등 한방에 관련된 다양한 전문가들이 연구 협력해 개발한 만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로치원에서는 ‘청청로수’ 외에도 백세시대를 준비하는 ‘백강로수’와 여성의 건강을 돕는 ‘궁선로수’도 마련돼 있다. 한로치원과 한방로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로치원 홈페이지(www.hanrochiwon.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