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굿잡’ 사회적 경제조직 발전에 도움을 주는 구인구직사이트

Photo Image

외환위기 이후 짧은 기간 동안 공공근로, 자활 등 정부재정지원에 의한 일자리가 확대됐으나, 안정적인 일자리로 연결되지 못함에 따라 정부재정지원의 효과성과 관련한 논란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유럽의 사회적 기업 제도 도입과 관련한 논의가 본격화, 비영리법인 및 단체 등 제 3섹터를 활용한 안정적인 일자리창출 및 양질의 사회서비스 제공모델로서 사회적 기업 도입 논의가 구체화 됐다.

이러한 가운데 사회적 경제조직과 구직자의 니즈가 선순환돼 구인구직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을 경감시키고 청장년, 시니어 구직자들의 관심을 환기시켜 궁극적으로 사회적 경제조직의 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어 각광받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사회적 기업 구인구직사이트 ‘더굿잡이’ 그곳이다. ‘더굿잡’은 사회적 경제조직들의 수평적인 업무환경 및 복지와 소셜 미션 가치를 취재 및 컨텐츠화 하여 적극 어필해 사회적 경제조직원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상당수의 구직자들의 탐색비용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사회적 경제조직원이 될 수 있도록 한다.

더굿잡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다양한 구인구직 온라인 플랫폼이 존재하지만 사회적 경제조직의 특수성을 반영하는 구인구직전문 플랫폼은 없다”며 “기존에 발생하던 사회적 경제조직의 구인구직 관련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구인 구직자간 미스매치 현상을 줄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더 좋은 직장을 의미하며 미래지향성과 목표를 담은 뜻을 가진 사회적 기업 구인구직사이트 더굿잡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더굿잡 홈페이지(http://www.the-goodjob.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