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플레이트 쉐어 브런치 선보이는 까사밍고 키친 입소문
최근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음주 및 유흥문화를 지양하는 추세가 점차 늘고 있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영위하고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퍼스널라이프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들은 자신을 위한 가치소비에 더욱 큰 비중을 두고 있다. 이 때문에 사회적 교유관계를 맺는 시간이라 여겨졌던 저녁시간을 자신에게 투자하고자 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친구, 모임과의 약속시간도 앞당겨지고 있다. 기존에 늦은 저녁시간까지 식사와 술을 즐겼던 것에 비해 최근에는 이른 시간에 만나 아침과 점심을 동시에 해결하는 브런치가 유행하고 있는 것이다.
브런치는 기존의 저녁 술자리에 비해 그 비용이 저렴할 뿐아니라 느긋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젊은 층은 물론 40-50대들도 지인들과 브런치를 즐기기 위해 브런치카페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이에 이미 인터넷에서는 인기있는 브런치 전문 카페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상황. 이처럼 달라진 트렌드에 맞추어 프랜차이즈 업계도 브런치카페 브랜드 창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국내 브런치카페 프랜차이즈의 선두주자로는 ‘까사밍고’가 있다.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라이온FG가 국내 최초로 ‘지중해식 웰빙 브런치’ 컨셉을 선보인 까사밍고는 작은 주방을 활용해 만드는 맛있고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통해 초보 창업자들도 쉽게 운영 가능한 브런치 카페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브런치카페 까사밍고의 시스타브랜드 ‘까사밍고 키친’이 외식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까사밍고키친은 ‘원조’인 까사밍고를 통해 소개한 웰빙 지중해식 브런치메뉴를 더욱 발전시켜 다이닝까지 제공하고 있는 고급 매장이다.
지중해식 원플레이트 쉐어 컨셉으로 제공되는 까사밍고 키친의 메뉴들은 5명이 3~4개 플레이트의 음식을 즐기기에 넉넉한 양을 자랑한다. 목살 그릴 스테이크, 팬 스테이크, 파스타, 필라프 등 소규모 모임은 물론 20인 이상 참가하는 대형 모임에서 파티처럼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으로 나이를 구분하지 않는 선호도를 보여 폭넓은 타겟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
환상적인 맛과 비주얼을 자랑하는 다양한 메뉴들을 여느 외식아이템 대비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까사밍고 키친의 인기 요인 가운데 하나이다.
지중해식 웰빙 브런치를 선보이는 까사밍고와 시스타브랜드 까사밍고 키친의 열풍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까사밍고 키친의 경우 최근 수원 광교점, 김해 율하점, 창원 서상점, 제주 모슬포점, 당진 읍내점 오픈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상권에서 기반을 다지며 많은 이들이 즐겨찾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까사밍고와 까사밍고 키친 등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창업 사업을 담당하는 ㈜라이온FG는 이번 주 수요일(20일) 까사밍고 키친 본사(서울숲 SK V1타워 14층)에서 열리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까사밍고, 까사밍고 키친의 경쟁력을 소개하는 한편, 최신 창업시장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예비 사장님들의 성실한 도우미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또한 2016년 새해를 맞이해 창업을 준비중인 청년들과 건물주의 가맹비 및 교육비 등 본사 비용을 면제하며 2,000만원 상당의 부가지원 패키지를 제공하는 ‘창업지원 프로모션’ 등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해 창업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이고 있다.
까사밍고, 까사밍고 키친 사업설명회 사전 예약 및 라이온FG가 마련한 창업지원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asamingo.co.kr) 및 대표번호(1544-413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