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더굿잡’, 사회적경제조직 구직자 전문 플랫폼으로 관심up

Photo Image

최근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회적기업은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도 추구하면서 재화 서비스의 생산 및 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 및 조직이다. 이에 경제적 이윤만 추구하던 일반적인 회사들이 사회적인 인식을 의식하거나 거업 고유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사회적경제조직이 증가하고 있지만 구직자와 경제 조직간 미스매치는 종종 발생한다. 현재 구인구직 사이트로는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 중 사회적기업 구인구직 사이트 더굿잡(http://the-goodjob.com)은 사회적경제조직에 입사하고 싶은 구직자들의 탐색비용을 줄여주기 위한 전문 사회적 구인구직 사이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더굿잡은 일반 기업은 제외하고 대기업의 CSR 파트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한 플랫폼이다. 사회적 경제조직과 구직자의 니즈가 원활하게 순환되고 궁극적으로 청중장년 구직자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국내 사회적경제가 보다 역동적이고 긍정적인 발전을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더굿잡 관계자는 “그동안 사회적경제조직에 관련된 전문적인 구인구인사이트의 부재는 구직자들에게 경제적 손길로 다가 오고 있었다”면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도가 증대될 것으로 보이며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로 인해 긍정적인 선순환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