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설치비 면제 폐지로 비교사이트 이용한 인터넷신청 늘어

Photo Image

인터넷가입 설치비면제가 작년 3월부로 폐지되어 3년 약정으로 인터넷신청을 할 때도 설치비 22,000원(VAT포함)이 부과된다. 이에 SK·KT·LG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현금사은품을 받고 인터넷설치를 하는 소비자들이 대폭 늘었다.

SK·KT·LG 공식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의 관계자는 “인터넷설치비는 물론 2015년 12월부터는 TV설치비도 청구된다”고 전했다. 또한 “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으로 받는 사은품으로 설치비를 충당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히며 인터넷설치신청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조언했다.

첫째, 요금은 본사 및 대리점 모두 동일하다.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를 제외한 금액을 안내해 요금이 낮아 보일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보아야 한다. 설치비는 첫 달 요금에 함께 청구되며, 인터넷설치비는 3사 모두 22,000원(VAT포함), TV설치비는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는 13,200원(VAT포함), KT올레는 15,400원(VAT포함)이다.

둘째,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35만원이다. 이 이상 지급하는 업체는 의심의 소지가 있다.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 ‘위약금 대납’, ‘해지대행’등의 허위 과장 광고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곳은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셋째, 휴대폰 통신사와 인터넷 통신사가 같다면 3사 통신사의 유무선결합상품(휴대폰과 인터넷을 묶어 할인을 받는 것)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LTE뭉치면올레’, ‘한방에요’, ‘온가족프리’ 상품은 휴대폰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뭉치면올레’, ‘한방에홈’, ‘온가족무료’ 상품은 인터넷요금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통신사 3사 모두 휴대폰 요금제에 관계없이 3회선을 결합하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알아두면 좋다.

전국 공식 인터넷가입설치센터 인터넷서포터는 부가세와 장비임대료를 포함한 실제 월 납부 요금을 정직하게 안내하고, 최적의 사은품 제공은 물론 인터넷신청을 할 때 유용한 각종 정보들을 제공한다.

신혼부부 추가 혜택, 대학생 추가 혜택, 지인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상담 문의 및 가입 신청은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http://internetsupporter.co.kr)와 대표전화(1544-9336)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