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해 간편하게 신청 및 설치하는 것이 인기

Photo Image

SK·KT·LG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인터넷설치를 받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거주하는 주부 양 모(43)씨는 최근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인터넷설치를 받았다. 양 씨는 “지역케이블을 이용하다가 SK브로드밴드의 기가 인터넷신청을 하고 사은품 혜택까지 받았다”고 전했다.

전국 SK·KT·LG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의 관계자는 “본사를 통해 인터넷신청을 하지 않고 현금사은품 혜택을 챙기며 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설치를 받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하며 “본인의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를 알고 있다면 상담 시에 가장 적합한 결합상품 추천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고 전하며 인터넷가입 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조언했다.

첫째, 요금은 전국 어디든 동일하다.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를 빼고 안내해 요금이 낮아 보이는 경우가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보아야 한다. 비교사이트를 포함한 대리점을 통한 가입은 3년 약정이 필수이며, 본사를 통해서는 무약정, 1년, 2년 약정도 가능하지만 현금사은품 제공은 되지 않는다.

둘째,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통신사 3사의 인터넷·휴대폰결합상품을 이용하는 것이다. KT올레의 ‘LTE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의 ‘한방에YO’,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프리’ 상품은 휴대폰 요금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뭉치면올레’, ‘한방에홈’, ‘온가족무료’ 상품은 인터넷요금에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휴대폰 3회선 결합 시 요금제에 관계없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셋째,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35만원이다. 이는 인터넷, IPTV, 일반전화 또는 070인터넷전화까지 신청했을 때 받을 수 있는 금액이며 인터넷만 단독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사은품은 더 낮아진다.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며 35만원 이상을 지급하는 곳은 의심해 보는 것이 좋으며 ‘해지대행’, ‘위약금대납’ 등은 불법 스팸업체의 대표적인 사기 수법이므로 조심해야 한다.

SK·KT·LG 전국 공식 인터넷가입설치전문 인터넷서포터는 정직한 요금 안내와 최적의 사은품 제공 및 고객 맞춤 유무선결합상품 추천으로 7만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인터넷가입설치 시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제공하며 대학생 추가 혜택, 신혼부부 추가혜택, 지인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입신청 및 상담문의는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http://internetsupporter.co.kr/)와 대표전화(1544-9336)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