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년에 비해 따뜻한 겨울 때문인지 경기도 여주를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졌다. 경기도 여주에는 볼거리, 먹거리 등 즐길 곳이 많아서이다. 여주는 수도권에서 가까워 찾기 쉬우면서도 추운 날씨에 관계없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이천 테르메덴, 원스탑 쇼핑이 가능한 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표적 나들이 명소가 많아 그 인기가 더욱 높다.
이렇게 여주를 찾아 체험과 관광, 쇼핑을 즐긴 사람들에게 또 다른 기쁨이자 즐거움은 바로 맛있는 별미 식사이다. 이때 찾아가는 곳이 이천 미란다호텔 맛집 또는 이천 아울렛 맛집으로 소문이 난 허수사횟집이다.
여주시청 부근에 자리해 있는 허수사횟집은 남한강변에 자리해 있어 창 밖으로 보이는 풍광도 일품이라 횟집 그 자체가 유명 관광지라고 할 수 있다. 여주 맛집으로 잘 알려진 허수사횟집 또한 일반 횟집처럼 초밥과 함께 각종 활어회가 나온다. 더욱이 회도 싱싱하고 도톰하지만 주인의 넉넉한 인심만큼이나 밑반찬이 다양하고 풍성해 처음부터 입맛을 다시게 한다.
그러나 보통 횟집과는 달리 이천 테르메덴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는 허수사횟집에서는 상추나 깻잎이 아닌 해초가 쌈으로 나온다. 이렇게 해초에 싸서 먹는 ‘해초쌈회’가 이 집을 최고의 양평 맛집으로 소문을 나게 한 별미이다.
곱창김 위에 싱싱한 회와 청정 지역인 완도에 사는 가족들이 직접 채취해 보내주는 싱싱한 꼬시래기, 세모가사리, 곰피, 톳 등 각종 해초들을 적당히 올려놓은 후,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전어 젓갈을 살짝 얹어 먹는 것이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별미인 해초쌈회이다.
싱싱한 회 맛에 더해 향긋하면서도 씹히는 식감이 다른 ‘해초쌈회’는 상추나 깻잎에 싸먹는 회 맛과는 비교할 수가 없어 먹는 사람마다 “최고다”라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울 정도로 그 맛이 일품이다.
여주를 찾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한번 찾았던 손님이 그 맛을 잊지 못해 또다시 찾아오게 만들어 항상 붐비는 허수사횟집의 메뉴 및 예약 관련 문의는 전화(031-884-56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