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속되는 전세난으로 아파트 대신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연립과 빌라 등을 찾는 서민이 늘고 있다. 전세가격이 오르고, 전세가 월세로 전환되는 등 주거비 부담이 크게 늘면서 벌어진 현상이다. 전문가들은 올해에도 전세난 등의 영향으로 신축빌라를 찾는 수요가 늘 수 있다고 내다봤다.
1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5년 연간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80만8486건으로 전년동기대비 1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연립•다세대는 21만7279건으로 33.5%, 단독•다가구는 16만7926건으로 25.8% 각각 증가했다.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신축빌라 등에 수요자들이 몰린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난해 전세수요의 매매전환 수요가 많았는데 아파트보다 신축빌라 등으로 전환이 많이 됐다`고 분석했다. 올해도 서울의 아파트 입주가 많지 않고 강남권 재건축시장에서 멸실되는 주택이 많아 강남발 전세 불안이 수도권으로 번질 가능성이 높다.
이에 신축빌라분양전문 ‘드림하우징’이 업계 최초 신축빌라 실매물인증샷 제도를 시행하자 내집마련 수요자들로부터 호응이 뜨겁다. 고객들이 일일이 발품을 팔지 않고도 자체 홈페이지만 둘러보면 신축빌라 실사진 매물정보와 신축빌라 시세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드림하우징에서는 100% 실제매물, 실제사진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허위매물 없이 실속있는 정보로 신축빌라를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소비자들도 허위매물을 판별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다.
허위매물 없는 신축빌라 사이트를 진행해온 드림하우징은 “대부분 싸고 좋은 매물들이 있는 것처럼 포장을 하는 것이 관례인 업계에서 시세보다 싸게 나오거나 과도하게 뽀샵을 한 경우는 일단 의심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드림하우징에서 지역별시세와 현장실제사진을 볼 수 있는 지역으로는
[서울신축빌라매매] 강북구신축빌라(미아동, 수유동신축빌라, 번동, 우이동), 도봉구신축빌라(쌍문동, 창동신축빌라, 방학동, 도봉동), 성북구신축빌라(석관동, 종암동, 정릉동신축빌라, 하월곡동), 은평구신축빌라(녹번동, 신사동, 역촌동신축빌라, 응암동, 불광동, 갈현동, 대조동, 구산동), 동대문구신축빌라(장안동신축빌라, 답십리동, 전농동, 휘경동), 중랑구신축빌라(면목동, 상봉동, 중화동, 묵동신축빌라, 신내동, 망우동), 광진구신축빌라(구의동, 자양동, 중곡동신축빌라), 노원구(상계, 중계동, 공릉동) 강동구신축빌라(명일동, 길동신축빌라, 상일동, 고덕동, 둔촌동신축빌라, 암사동, 성내동, 천호동, 강일동)
[경기도신축빌라분양] 의정부시신축빌라(호원동, 금오동, 가능동신축빌라, 의정부동, 용현동, 신곡동) 고양시신축빌라,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신축빌라(대화동, 관산동, 내유동, 설문동, 성석동, 사리현동, 덕이동빌라, 탄현동, 중산동), 파주신축빌라(야당동빌라), 등 수도권 지역의 신축빌라 분양 및 매매를 전문으로 취급한다.
또한 선호하는 역세권 지하철역으로는 미아역, 수유역, 쌍문역, 창동역, 상계역, 성신여대입구역, 사가정역, 중곡역, 도봉산역, 길음역, 면목역, 중화역, 상봉역, 먹골역, 연신내역 신축빌라, 망월사역, 의정부역, 가능역 ,천호역, 길동역, 굽은다리역, 명일역, 상일역, 둔촌역, 암사역 등이 있다.
한편 드림하우징(http://www.dream-housing.net)에서는 고객과의 1:1상담으로 실입주금부터 원하는 조건에 맞는 집을 골라볼 수 있다. 또 분양계약에서 등기이전까지 수수료 없이 원스톱 서비스로 무료빌라 투어를 실시하여 좋은 집을 분양 받을 수 있어 인기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