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인터넷가입설치는 LG·SK·KT 비교사이트 이용한 신청이 이득

Photo Image

인터넷가입자수가 2000만에 육박한 요즘, LG·SK·KT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해 3년 약정으로 인터넷설치신청을 하고 현금사은품을 받는 소비자가 급격히 증가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에 거주하는 김 모(33)씨 부부는 얼마 전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KT올레 기가인터넷 설치를 받았다. 김 씨는 “인터넷결합상품을 이용해 요금 할인을 받고, 빠른 속도의 기가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밝혔다.

전국 LG·SK·KT 공식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의 관계자는 “각 통신사별 요금 및 사은품 조건을 비교하고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하며 “김 씨 부부처럼 휴대폰과 인터넷을 결합하면 저렴한 요금으로 기가 인터넷신청을 할 수 있다”고 인터넷설치 및 신청 시에 알아두면 좋은 팁을 공개했다.

첫째, 기가 인터넷신청 전에는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가능지역조회를 하는 것이 좋다. LG의 ‘광기가슬림’, SK의 ‘B Giga 라이트’, KT의 ‘기가콤팩트’ 등 500메가 상품은 1기가보다 저렴한 요금에 속도차이는 거의 나지 않아 신청 비율이 가장 높다. 또한 무선인터넷을 기가급 속도로 이용하기를 원한다면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를 이용해야 한다.

둘째, 월 납부 요금은 본사 및 대리점 어디든 동일하다. 따라서 현금사은품 조건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러나 사은품으로 35만원 이상을 지급한다는 곳은 의심의 소지가 있다. 단통법 상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으로 지급할 수 있는 금액은 최대 35만원이기 때문.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 ‘위약금대납’, ‘해지대행’ 등과 같은 허위 과장 광고도 조심하는 것이 좋다.

셋째, 3사 통신사의 유무선결합상품을 이용하면 휴대폰 요금 또는 인터넷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SK텔레콤의 ‘한가족할인’, ‘온가족무료’, KT올레의 ‘인터넷뭉치면올레’, ‘LTE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의 ‘한방에홈’, ‘한방에YO’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면 최대 인터넷요금이 무료가 된다.

7만 고객이 선택한 공식 인터넷설치센터 인터넷서포터는 100메가, 500메가, 1기가 인터넷과 IPTV, 인터넷전화, 일반전화 등 다양한 상품의 정직한 요금 안내와 최적의 사은품 제공을 하고 있다. 신혼부부 추가혜택, 대학생 추가혜택, 지인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신청을 할 때 유용한 정보들을 안내하고 있다. 상담문의 및 가입신청은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http://internetsupporter.co.kr/)와 대표전화(1544-9336)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