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에 나온 인천 논현동 맛집 ‘천마장작불’, 흑염소 효능으로 핫 이슈

Photo Image

흑염소의 효능이 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지면서 남녀노소 즐겨먹는 보양식으로 자리를 잡았다. 왕실에서도 보양식으로 챙겨 먹었던 흑염소 요리는 예로부터 ‘신이 내린 최고의 보양식’으로 전해 내려왔다. 얼마나 좋길래 신이 내린 보양식이라는 칭호까지 붙여진 것일까?

‘동의보감’, ‘명의별록’에서는 흑염소가 기운을 끌어올려주며 환자의 기력 회복에 굉장히 좋다고 설명한다. 또 출산 직후 임산부의 체력과 기운을 보충해주며 마음을 편하게 다스리도록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다른 고기에 비해 지방 함량이 낮은 흑염소 고기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몸에 안 좋은 LDL 콜레스테롤이 일으킬 수 있는 합병증,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나 여성에게 좋은 흑염소는 어떻게 요리해 먹을 수 있을까?

인천 흑염소 요리로 유명한 인천 논현동 맛집 천마장작불에 가면 그 해답을 얻을 수 있다. 30년 넘게 흑염소 요리를 해온 천마장작불은 인천 만수동 맛집은 물론 우리나라 대표 흑염소 전문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각종 한약재, 된장을 사용해 삶아 흑염소 특유 잡내를 잡았고 오랫동안 고아 살도 연하고 부드럽기까지 하다. 보양식의 냄새 때문에 먹지 못하는 여성들도 인천 도림동 맛집 천마장작불에서는 쉽게 맛보고 다가갈 수 있어 호감도가 높다고 한다.

특히, 전골이나 소머리 국밥의 육수 역시 48시간 동안 장작불로 우려낸 한우 사골국물이기 때문에 깊은 맛을 이용해 더욱 맛있게 요리할 수 있다. 대접하는 음식과 손길에 정성과 노력을 쏟는 인천 서창동 맛집 천마장작불은 선학동 맛집은 물론 인천 계산동 맛집, 구월동 맛집, 남동공단, 소래포구 맛집 등 흑염소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 인천 보양식 대표 식당으로 자리잡았다.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표 보양식 흑염소 요리. 즐겨 찾는 단골 손님들은 소래에 가면 꼭 들르게 되고 흑염소 요리가 먹고 싶어 겸사겸사 소래포구를 찾을 때도 있다. 겨울이 가기 전 흑염소 요리로 몸보신을 하는 것은 어떨까?”라고 전했다.

송도 맛집 천마장작불은 인천 광역시 남동구 도림동 555-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는 전화(032- 441-7766)로 할 수 있다.

Photo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