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크림으로도 지워지지 않는 코 블랙헤드, 프락셀로 말끔하게!

Photo Image

코에 듬성듬성 자리한 블랙헤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검은 깨 모양의 코 블랙헤드는 깨끗한 피부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있어 커다란 골칫거리로 나타나기 마련이다.

더욱 큰 문제는 이러한 코 블랙헤드를 없애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는 점이다. 일부 사람들은 블랙헤드를 없애기 위해 코팩, 클렌징 등을 해보지만 큰 효과를 거두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아예 블랙헤드 제거 자체를 포기하고 가리기 위해 부단히 애를 쓰는 경우도 있다. 비비크림 등 미백 화장품으로 블랙헤드를 감추는 것이다. 또한 여성들의 경우 기초 화장으로 블랙헤드를 커버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기도 한다.

그러나 이러한 행위는 피부 건강을 더욱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모공을 막아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사역피부과 아이템피부과 김윤정 원장은 "블랙헤드는 의학적용어로 개방성면포라고 하는데 이는 모낭상피의 각질화로 인해 각질과 피지가 정체되어 생성되는 것으로" "이를 가리기 위해 비비크림을 바르거나 화장을 할 경우 비염증성병변인 면포(개방성/폐쇄성)가 염증성 여드름으로 진행 할 수 있어 색소침착 및 여드름 흉터라는 후유증을 남기므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치료 방법으로는 `프락셀`을 꼽을 수 있다. 본원에서는 블랙헤드를 정상 피부 조직 손상없이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관리와 모공, 흉터 개선에 탁월한 프락셀을 병행하여 극대화된 효과를 체험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특히 블랙헤드의 근본적인 개선 뿐 아니라 주름살 제거, 잡티 제거, 기미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김윤정 원장은 "프락셀 시술은 부종, 통증이 적고 시술 수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바쁜 스케쥴에 쫓기는 직장인들에게 효율적"이라며 "프락셀 시술을 받기 전에는 본인의 피부 상태가 어떠한지 전문의를 통해 먼저 정밀하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