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적극적 마케팅 전개 목적···1월부터 1년간 활동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SNP화장품 전속모델로 배우 송승헌을 발탁했다.
SNP화장품 관계자는 “깔끔하고 젠틀한 이미지의 배우 송승헌을 전속모델로 발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SNP화장품과 K-뷰티의 우수함을 더욱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송승헌은 1월부터 1년간 SNP화장품의 전속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타오바오 마스크팩 순위 1위 기록
SNP화장품은 2015년 3월, 세계 최대 오픈마켓인 타오바오(taobao)에서 마스크 팩 부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제품에 대한 기술력과 품질이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은 것이다.
KOTRA가 지난 9월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웨이언쯔쉰(维恩咨询 온라인 소매 연구기관)의 통계 결과 2015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상의 팩 판매량은 1만 685만건, 매출액은 37억 5050만 9000위안에 달했다. SNP화장품은 중국 온라인몰에서 총 202만 4000건이 판매돼 전체 판매량 5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제품 구매자 나이 분포
특히 타오바오의 분석결과 중국 10~20대 소비자들에게 SNP화장품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확인돼 앞으로의 중국 시장 내 지속적인 성장과 매출 신장이 이뤄질 것으로 예측된다.
중국 소비자들의 SNP화장품에 대한 사랑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SNP화장품의 주력제품인 ‘에스엔피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2014년 7월 출시 이후 2015년 6월 말까지 약 500만장 이상 판매되며 ‘1초에 1장’ 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에스엔피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에는 귀한 보양 재료인 바다제비집 추출물이 1000mg 함유됐다. 제품은 출시 당시부터 업계로부터 주목받았다. 수분강화, 피부진정, 광채, 수분 보유력 증대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예민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 시트 역시 쉽게 들뜨지 않는 셀룰로오스를 채택해 피부 밀착력을 강화했다.
이후 출시된 ‘에스엔피 애니멀 마스크’는 ‘팩증샷’ 열풍을 일으키며 2015년 1월 출시 직후부터 ‘잇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각종 방송은 물론 SNS에서 큰 화제가 되며 전작인 에스엔피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의 인기에 버금가는 큰 호응을 받았다.
에스엔피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와 독특한 캐릭터 얼굴 모양의 마스크 에스엔피 동물 마스크팩 등 브랜드 베스트 셀러들의 활약으로 2015년 SNP화장품은 전년 대비 약 80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2016년, SNP화장품의 새로운 도약
최근 SNP화장품이 공항, 시내면세점에 공격적으로 입점하고 있다. SNP화장품 관계자는 “SNP화장품의 제품을 통해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게끔 다양한 유통채널 확장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에 SNP화장품은 2015년 4월 신라면세점과 동화, 롯데면세점 입점을 시작으로 7월 18일에는 롯데면세점 코엑스점에 추가로 입점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굳건히 했다.
9월에는 연간 약 6000만명이 이용하는 싱가포르 창이공항 신라면세점에 입점했으며 지난 12월에는 인천국제공항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에 입점했다. 특히 이번 입점으로 SNP화장품은 인천국제공항 내 2개소를 오픈하게 되었다. 이는 국내는 물론 해외여행객들과의 점점 강화를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새롭게 오픈한 시내면세점 2곳에도 입점해 다시 한 번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지난 12월 24일에는 용산 아이파크몰에 있는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에, 12월 28일에는 한화갤러리아 면세점63에 입점해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SNP화장품은 현재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과 소공점, 코엑스점, 월드타워점, 제주점과 더불어 신라면세점 장충점, 제주점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동화면세점 등 국내외 총 22개의 면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배우 송승헌과의 만남 “시너지 효과 기대”
송승헌과 SNP화장품의 만남이 기대되는 이유는 시너지 효과 때문이다.
이러한 송승헌이 최근 SBS 새 드라마 ‘사임당, the Herstory’로 브라운관 복귀를 앞두고 있다. 이영애와 함께 주연을 맡은 ‘사임당, the Herstory’는 조선 시대 사임당 신 씨의 삶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박은령 작가와 윤상호 PD의 만남으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SNP화장품과의 전속모델 계약 체결 소식이 이어지자 송승헌의 평소 바른 행실 역시 재조명 되고 있다. 지난 2015년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송승헌은 소녀시대 윤아와 함께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홍보대사 위촉과 관련해 국세청은 “성실납세자일 뿐만 아니라 꾸준한 기부활동으로 사회공헌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한 세정’을 펼치고 있는 국세청과 잘 어울려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